도서 소개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지식그림책 시리즈. 과학, 수학, 인성 세 부분으로 구성되었다. 정확한 자료를 토대로 그린 선명한 그림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형식의 글쓰기로 명확하게 개념을 전달하는 설명글이 강점이다. 책을 읽은 후 교실과 집에서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1권
<명왕성에서 온 편지>
퀘이사 로봇 박사를 따라 6명의 어린이들은 방학 기간에 우주선을 타고 태양계 여행을 떠난다. 박사님의 친절한 설명을 들으며, 아이들은 태양, 수성, 금성, 지구... 명왕성을 구경한다. 아이들이 집으로 보낸 엽서 형식의 글은 각 행성에서 알아야 할 사항을 재미있게 정리해 두었다.
2권
<지구로 소풍가는 날>
Q 행성에 살고 있는 로봇들이 쿼크 선생님을 따라 지구로 소풍을 왔다. 개성만점의 로봇들은 대륙, 바다, 북극, 남극, 적도 등을 하나씩 배워가며, 만리장성과 알프스, 피라미드도 구경 한다. 로봇들의 여행을 통해 '인간이 지구를 좀더 소중히 다뤄줄 것'을 알려주는 교훈까지 담고 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로렌 리디
1959년에 미국 델라웨어 주 윌밍턴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미술을 공부했다. 25세 이후부터 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는데, 지금까지 수학, 지리, 생물, 생태, 대인 관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넘나들며 간단하면서도 재미있고 교육적인 어린이책을 만들었다. 지혜가 번득이는 로렌 리디의 책들은 전 미국의 교실에서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많은 상을 받았다. 1987년에는 학부모가 선정하는 최고의 상인 ‘페어런트 초이스 상’을, 1989년에는 뛰어난 화가에게 주는 ‘에즈라 잭 키츠 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