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2009년 출간된 <어린이를 위한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의 개정판으로, 어린이들에게 힘이 되고 위안이 되는 위인들의 말과 글을 좀 더 쉽고 읽기 편하게 했으며, 내용을 살려주는 다양한 삽화들로 보는 재미도 한껏 더했다. 이 땅의 모든 어린이들에게 따뜻하고 믿음직한 친구이자 멘토로, 아울러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는 길라잡이가 되어 준다.
부산 동래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박성철 선생님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위인들의 명언을 추렸고, 어린이들이 즐겨 읽고 가슴에 고스란히 새길 수 있도록 이야기를 엮었다. 여기에 남성초등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배선형 선생님이 명언들을 영어로 정리하되,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단어와 문장으로 엮어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출판사 리뷰
영어 실력도 덩달아 올라가는 ‘어린이표 긍정의 한 줄’
베스트셀러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의 어린이편으로 어린이들에게 꿈과 용기를 북돋우고 영어 실력도 쌓아준 《어린이를 위한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이 새로운 편집과 디자인으로 출간되었다. 이 개정판에서는 어린이들에게 힘이 되고 위안이 되는 위인들의 말과 글을 좀 더 쉽고 읽기 편하게 했으며, 내용을 살려주는 다양한 삽화들로 보는 재미도 한껏 더했다.
위대한 사람들이 남긴 말 한마디와 글 한 줄은 우리 인생을 커다란 나무로 자라게 해주는 귀중한 거름이다. 우리는 그들이 남긴 말과 글에서 힘을 얻고, 오늘을 가꾸며, 내일을 계획하고, 삶의 가치를 깨우친다. 특히 어린이들의 경우 가슴에 담은 한 줄의 명언은 어른이 되어서도 버팀목이 되고, 시련을 이겨내는 용기와 희망을 안겨준다.
이에 《어린이를 위한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은 부산 동래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박성철 선생님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위인들의 명언을 추렸고, 어린이들이 즐겨 읽고 가슴에 오롯이 새길 수 있도록 이야기를 엮었다. 여기에 남성초등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배선형 선생님이 명언들을 영어로 정리하되,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단어와 문장으로 엮어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이 땅의 모든 어린이들에게 따뜻하고 믿음직한 친구이자 멘토로, 아울러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는 길라잡이로서 새롭게 펴낸 《어린이를 위한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을 만나보자. 이 책을 통해 긍정적인 생각이 얼마나 중요하고 꿈을 가꾸는 삶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우치며, 함께 어울려 사는 의미와 가치를 배우자.
“제가 714개의 홈런을 칠 수 있었던 비결은 1,330개나 되는 삼진 아웃을 당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베이브 루스를 떠올릴 때 홈런만 떠올리지 삼진은 떠올리지 않지요.
하지만 삼진이라는 실패를 많이 겪었기에 홈런이라는 성공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실패하더라도 노력하는 자세를 잃지 않고 계속해서 방망이를 휘둘렀기에 그는 우리의 기억 속에 최고의 홈런왕으로 남은 것이지요.
사람들은 누구나 실패를 하면서 살아간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실패를 교훈으로 삼고 성공의 디딤돌로 삼는 것이랍니다.
시도하지 않으면 결코 골을 넣을 수 없듯이 인생에서는 시도하지 않으면 성공할 기회가 0퍼센트가 되고 마는 법이랍니다.
이 세상에 가장 어리석은 한마디 말이 무엇인지 아세요?
“처음부터 성공하라.”라는 말이랍니다.
시도한다고 해서 처음부터 성공할 수는 없는 법이랍니다.
하지만 시도하면 할수록 우리는 성공의 기회가 더욱 많아진답니다.
“이렇게 유명한 분이 아무런 대가 없이 출연해 주신다니 정말 고맙습니다. 선생님의 얼굴을 보기 위해서이니 편안하게 노래하십시오. 너무 무리하지 마시고 대충 하셔도 됩니다.”
카루소는 진지한 얼굴로 말했습니다.
“저는 어떠한 경우에도 최선 이하로 노래를 부른 적이 없습니다.”
누구든 실패는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악은 실패가 아니라 최선을 다하지 못한 것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박성철
부산교육대학교 대학원에서 국어교육 석사 학위를 받았고, 미국 아주사 퍼시픽대학교의 gate teacher training program을 수료했다. 현재 부산 동래초등학교에서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다.《나는 투명인간이다》, 《종이 찢는 아이》, 《우리는 왜 친구일까?》, 《세상을 바꾼 생각 천재들》, 《어린이 인생사전》, 《관심》, 《희망 반창고》, 《공부하기 싫을 때 읽는 동화》를 비롯해 어린이를 위한 많은 책을 지었고, 《오바마 아저씨의 꿈의 힘》, 《비타민동화》, 《천재를 뛰어넘은 연습벌레들》, 《똥 봉투 들고 학교 가는 날》이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초등학생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다. 특히 《오바마 아저씨의 꿈의 힘》, 《비타민동화》, 《천재를 뛰어넘은 연습벌레들》, 《희망 반창고》, 《아주 특별한 너에게》, 《상상동화》는 대만, 일본, 중국, 태국에 수출되는 등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 어린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목차
세상의 리더가 되어라
Be a leader of the world
천재는 노력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
A genius can’t beat those who try
자신을 이기는 사람이 가장 강한 사람이다
Those who overcome their struggles are the strongest
가장 위대한 치료제는 사랑이다
Love is the greatest cure
마음 부자가 가장 큰 부자이다
The wealthiest are th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