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로버트 스티븐슨의 기발한 상상력으로 완성된 우리 마음속의 선과 악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지킬박사와 하이드>는 점잖고 학식이 풍부한 지킬 박사와 난폭한 성격의 하이드, 그들의 선과 악의 비밀수러운 관계를 그린 작품으로, 인간 내면에 잠재되어 있는 선과 악에 관계를 특이한 발상과 환상적인 기법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작가 소개
역자 : 장태산
1982년 <불꽃>으로 데뷔하여 <귀문도>, <생존의 조건>, <야수라 불리운 사나이>등 다수의 단행본을 냈다. 그 외 <보물섬>, <소년경향>, <만화왕국>, <아이큐 점프>, <스포츠 조선>등에 만화를 연재하였다. 1990년 한국만화가협회 이사를 지내셨고, 1997년 젊은 작가 모임 초대회장이였다. 2003년 현재 부산예술전문대학교의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자 :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Robert Louis Stevenson) 1850~1894.
<보물섬>의 작가, 소설가, 시인. 스코틀랜드의 수도 에든버러에서 등대 건축 기사의 아들로 태어났다. 어릴 적부터 몸이 약해 집에서 책을 읽고 글쓰기를 즐겼다.
1867년, 가업을 잇기를 바라는 아버지의 뜻에 따라 공과 대학에 진학했으나 문학을 포기할 수 없어서 법학으로 전공을 바꾸었다. 변호사가 된 후, 결핵이 악화되어 요양차 유럽 각지로 여행을 떠나곤 했는데, 이러한 여행경험이 훗날 글을 쓰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작품으로 <보물섬>,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 등의 소설과 <당나귀와 함께 한 세벤느 여행> 등의 기행문, 많은 에세이 등이 있다. 44세의 나이에 생을 마쳤다.
목차
제1장 에드워드 하이드
제2장 하이드를 찾아서
제3장 살인으로 돌아온 하이드
제4장 의문의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