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창의적인 사고력이 필요한 초등 교육,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통합교육, STEAM교육, 스토리텔링, 융합적 사고력, 창의적 사고력”
낯선 용어 따라잡기는 이제 그만!
다섯 명의 과학 특공대원들과 함께 하는 학습 교양서
기초 과학 및 수학의 원리와 개념을 3단계 학습으로 탄탄하게 다져보세요.
읽기만 해도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이 쑥쑥~
출판사 리뷰
[GO! GO! 과학 특공대], 이렇게 읽어보세요.
하나! 과학&수학을 재미있는 동화로 만나보세요.
어려운 과학과 수학은 이제 그만! 호기심 많은 주인공들이 펼치는 가상현실 속 모험을 통해 과학과 수학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웁니다. 주인공들과 함께 때론 탐정으로 변신하고, 때론 마법사가 되어 스테이지의 사건을 해결하다보면 어느새 창의적 사고력이 쑥쑥 자랍니다.
둘! 기본 원리와 개념을 학습 코너로 정리해 보세요.
학습 코너는 과학과 수학에 대한 흥미를 지식으로 다져주는 단계로, 기본 원리와 개념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별 학습 코너를 통해 과학 및 수학적 사실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뿐만 아니라 상식까지 풍부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셋! 퀴즈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길러보세요.
각 주제별로 배운 원리와 개념을 퀴즈로 풀면서 내면화시키는 단계로, 응용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넷! 교과 연계로 학습 효과를 높이세요.
교과서의 핵심 개념을 다루고 있어서 학습 보충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초등 교과 과정이 쉽고 논리적으로 정리되어 있어 자기주도학습 도서로도 효과적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정완상
정완상 선생님은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물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전공 분야는 중력이론과 양자대칭성, 응용수학으로, 지금까지 국제 학술지에 120여 편의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현재는 대학교에서 과학을 가르치고 있으며, 또한 미래 자원인 우리 청소년들에게 번뜩이는 ‘호기심’과 풍부한 ‘상상력’으로 ‘어떻게 하면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줄 수 있을까’ 늘 고심하며 글을 쓰고 있습니다. 대표 저서로는 《퀴리 부인이 들려주는 방사능 이야기》(2005년 한국과학문화재단, 우수과학도서), 《호킹이 들려주는 빅뱅 우이야기》(2005년 한국과학문화재단, 우수과학도서), 《과학공화국 법정 시리즈》(2007년 한국과학문화재단, 우수과학도서), 《원리와 개념의 과학나라5》(2007년 한국과학문화재단, 우수과학도서), 《피즈의 물리여행》, 《과학자가 다시 쓰는 세계 명작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