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재미있게 놀면서 좋아지는 진짜 첫 소근육 발달 놀이책이다. 색종이를 접어 붙이는 그림판이 36장 + 단계별 종이접기가 104장으로 구성되었다. 2번만 접으면 완성되는 단순 접기부터 단계별로 구성된 진짜 쉬운 종이접기로 좌뇌와 우뇌를 동시에 계발할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 리뷰
재미있게 놀면서 머리까지 좋아지는 진짜 첫 소근육 발달 놀이책!
《로보카폴리 진짜 첫 100》 시리즈로 아이의 두뇌를 일깨워 주세요!
왜, 소근육 발달이 중요할까요?유아들은 만 1~2세부터 두뇌 조직이 발달하기 시작하여, 만 3~4세가 되면 두뇌 발달이 더 가속화되기 때문에 이 시기에 손을 많이 쓰는 것이 중요해요. 손은 쥐고, 오리고, 접으면서 얻은 정보를 재빨리 뇌에 전달하여 두뇌의 모든 영역을 자극하거든요. 그래서 손을 쓰는 훈련을 일찍 하면 할수록 두뇌 발달이 빨라진답니다.
그중에서도 색칠하기, 찢기, 가위질, 종이접기 등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인 동시에, 손을 섬세하고 정교하게 많이 움직이도록 도와줘서 자연스럽게 두뇌를 자극하는 대표적인 놀이 활동이에요. 게다가 종이접기는 양손을 사용하기 때문에 좌뇌와 우뇌를 골고루 발달시켜 주지요!
유아 발달에 딱 맞춘 단계별 놀이!
종이접기가 처음인 아이를 위한 진짜 첫 종이접기 활동이 104장!하지만 소근육 발달에 좋다고 처음부터 어려운 활동을 접하면, 아이들은 성취감을 맛보지 못하고 흥미를 잃게 될 수 있어요. 그래서 아주 쉬운 단계부터 차례차례 경험을 확장해 나가도록 구성된 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로보카폴리 진짜 첫 종이접기 100>은 처음으로 종이접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딱 맞춘 책이에요! 2번만 접으면 완성되는 단순한 접기부터 시작해서 점차 정교해지는 종이접기 놀이 104장이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제 아이들이 좋아하는 로보카폴리 캐릭터를 종이접기로 즐기며, 재미있게 소근육운동능력을 발달시키고, 우리 아이의 두뇌까지 일깨워 주세요!
● 출판사 서평
<로보카폴리 진짜 첫 종이접기 100>은 이렇게 활용하세요!
1. 종이접기의 기본 기호 익히기부터 시작!그림으로 쉽게 종이접기의 기본 기호를 보여 주며, 처음부터 바르게 종이접기 하는 법을 배울 수 있어요.
2. 책 속 색종이를 오려서 종이접기 준비!종이접기를 완성했을 때 로보카폴리 캐릭터와 주변 사물 등의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색종이가 책에 함께 들어 있어요.
3. 단계별 구성으로 차근차근 즐기기!2번만 접으면 완성되는 단순한 접기부터 난이도를 4단계로 나누어 점점 복잡해지는 종이접기까지 할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종이접기 순서는 기본 기호에 따라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고 스스로 접을 수 있도록 그림과 함께 쉽게 설명했어요.
4. 아이가 접은 로보카폴리 종이접기 작품을 그림판에 붙이기!아이가 접은 로보카폴리 종이접기 작품을 그림판에 붙이며 작품집을 만들 수 있어요. 그림판에는 상황 설정이 되어 있어서 자유롭게 상상해서 이야기할 수 있어요. 그림판을 오려서 아이 방을 꾸밀 수도 있지요.
5. 로보카폴리 구조대 - 변신 이야기 색종이로 재미 두 배!변신 이야기 색종이를 순서대로 접을 때마다 용감한 구조대의 멋진 이야기가 펼쳐져요. 이야기를 다 읽은 뒤에는 자동차 모양의 구조대를 로봇 모양으로 변신시키며 놀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