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엄마는 아메리칸 스타일』로 화려하지만 간단한 아메리칸 스타일 요리를 선보였던 정윤정 저자가 더 풍성해진 레시피로 돌아왔다! 특별하지만 만들기는 너무나 쉬운 그녀만의 레시피를 다시 모았다.
이번 『마이 데이 레시피』는 오키나와에서 머물며 집필했다는 점이 조금 색다른데, 덕분에 그녀의 요리는 더욱 풍성해졌다. 오키나와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오키나와의 명물 사타 안다기(오키나와 도넛) 그리고 고야 참푸르의 레시피를 만날 수 있고, 돈부리, 일본식 감자 샐러드 등의 일본 요리와 베트남쌈, 쿠바식 갈비찜, 반 미(베트남 샌드위치) 등 글로벌한 요리까지 곳곳에 숨어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그리웠던 것은 그녀의 화려하지만 간단한 아메리칸 가정식 레시피! 메뉴 하나하나가 먹음직스러워 당장 맛보고 싶고, 간단한 레시피에 지금 바로 만들어 보고 싶은 정윤정의 레시피를 다시 만나보자.
출판사 리뷰
『엄마는 아메리칸 스타일』 정윤정 저자의 후속작!
오키나와에서 머물며 작업한 두 번째 책,
조금 더 글로벌해진 레시피들
『엄마는 아메리칸 스타일』로 화려하지만 간단한 아메리칸 스타일 요리를 선보였던 정윤정 저자가 더 풍성해진 레시피로 돌아왔다! 아이의 친구들을 불러모은 생일 파티에서, 유난히 음식에 신경이 쓰이는 집들이에서, 해가 눈부신 날 공원으로 떠난 피크닉에서 멋지게 내어 놓을 수 있는, 특별하지만 만들기는 너무나 쉬운 그녀만의 레시피를 다시 모았다. 이번 『마이 데이 레시피』는 오키나와에서 머물며 집필했다는 점이 조금 색다른데, 덕분에 그녀의 요리는 더욱 풍성해졌다. 오키나와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오키나와의 명물 사타 안다기(오키나와 도넛) 그리고 고야 참푸르의 레시피를 만날 수 있고, 돈부리, 일본식 감자 샐러드 등의 일본 요리와 베트남쌈, 쿠바식 갈비찜, 반 미(베트남 샌드위치) 등 글로벌한 요리까지 곳곳에 숨어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그리웠던 것은 그녀의 화려하지만 간단한 아메리칸 가정식 레시피! 메뉴 하나하나가 먹음직스러워 당장 맛보고 싶고, 간단한 레시피에 지금 바로 만들어 보고 싶은 정윤정의 레시피를 다시 만나보자.
아이들이 맛있게 먹을 음식을 만들 때 가장 행복한 사람
“부엌에 선 모든 엄마들은 마법사예요”
“오키나와에 머무는 동안 아이들에게 예쁜 추억을 만들어주려 노력하고 있어요. 미국과는 다른 재료들로 요리한 음식을 아이들에게 맛보게 하는 즐거움이 매우 크답니다”(4쪽)라고 말하는 저자의 마음은 모든 엄마들의 마음과 같다. 남편이 어렸을 적 시어머니께서 해주셨던 음식을 기억하며 추억에 빠질 때면, 언젠가 내 아이들에게도 추억이 될 음식을 만들고 있다는 생각에 요리에 정성이 더 가득해진다. 금요일 저녁에 온 가족이 둘러앉아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먹었던 미트로프, 다음날 늦잠을 자고 일어나 텔레비전 만화를 보며 먹었던 남은 미트로프로 만든 샌드위치, 여러 가지 토핑을 뿌리며 만드는 과정이 더 재미있었던 프레첼, 생일날 친구들과 함께 먹었던 스프링클 장식의 레인보 컵케이크··· 그 언젠가 아이들에게 맛있는 추억으로 떠오를 행복한 레시피들을 가득 담았다.
“후속작에는 이런 요리들이 실렸으면 좋겠어요!”
블로그 이웃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레시피!
『엄마는 아메리칸 스타일』에 이은 후속작 『마이 데이 레시피』를 기다리고 있는 독자들에게 물었다. “2권에 꼭 들어갔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레시피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단연 많이 등장한 것은 시어머니의 레몬파이 레시피, 치즈케이크 레시피, 발효 빵 레시피 등이었다. 미국인 시어머니의 레몬파이는 어떤 맛일지, 치즈케이크는 어떻게 다를지, 집에서 폭신한 빵을 만들 수 있는 비법은 무엇인지 모두의 궁금증을 풀어준다.
집에서 빵을 구울 때 가장 귀찮은 것이 빵 반죽을 만드는 일이에요. 하지만 이 빵은 반죽 때문에 고민하지 않아도 돼요. 반죽 재료를 그냥 훌훌 섞어서 발효 시킨 뒤 구우면 되니까요. 만들기도 쉽고, 맛있는 것은 물론 건강까지 챙겨주는 빵입니다. ? 보통날의 레시피 08 무반죽 오트밀빵
시어머니가 주신 레시피 카드에서 발견한 보물 같은 레시피입니다. 레몬 바 같으면서도, 머랭이 들어가 필링이 부드럽고 케이크처럼 폭신한 파이지요. 나른하고 피곤한 날, 상큼한 레몬 향으로 기분 좋은 하루를 만들어주는, 힘 나는 파이입니다. ? 보통날의 레시피 32 레몬파이
보통날을 특별하게, 특별한 날을 완벽하게 만들어 줄
생일 파티, 집들이, 포틀럭 파티, 피크닉, 홀리데이 그리고 보통날을 위한 레시피
늘 고민이다. 아이의 생일 파티에서는 어떤 음식을 해야 할까, 집들이에서는 어떤 요리로 손님들을 즐겁게 해주어야 하나, 피크닉에 가져갈 만한 간편하고 맛있는 음식으로는 뭐가 좋을까, 특별한 휴일 저녁에는 어떤 요리로 가족의 식탁을 풍성하게 하면 좋을까··
작가 소개
저자 : 정윤정
아이가 훌쩍 자라 대학생이 될 때쯤이면 대가족을 위한 상차림에 지쳤을 법도 한데, 가족들을 먹일 음식을 할 때 가장 큰 행복이 느껴진다는 사람. 남편이 어렸을 적 먹었던 음식을 추억하는 모습을 보며, 아이들에게도 언젠가 추억이 될 매일의 요리에 모든 정성을 쏟아 내는 사람. 대가족이 먹을 식사와 간식, 손님을 위한 요리까지 차려내며 쉽고 빠르게, 하지만 멋진 요리를 만들어 내는 것에 도가 튼 사람.
행복한 베이킹과 즐거운 요리를 하며 사는 평범한 아줌마. 미국에 거주하고 있다가 잠시 오키나와에 옮겨와 머무는 동안 《마이 데이 레시피》를 완성했다. 세계 어느 곳에 있든 블로그 ‘Sweet Home Bakery’로 한국의 주부들과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엄마는 아메리칸 스타일》이 있으며, 미주한인여성 웹사이트 Missy USA에 칼럼을 쓰기도 한다.
블로그 blog.naver.com/dan540625
목차
일러두기
프롤로그
요리가 훨씬 간단해지는 팁들
[여기저기 활용 가능한 기본 레시피]
딸기잼
샐러드드레싱
스위트 & 사워 피클
리코타 치즈
간단 파이 도우
바질 토마토 소스
볼로네즈 소스
크림소스(알프레도 소스)
1-2-3-4 케이크(홈메이드 케이크 믹스)
[매일매일 먹고 싶은 보통날의 레시피]
세 가지 빈즈 샐러드
일본식 감자 샐러드
마카로니 & 참치 샐러드
프렌치 어니언 수프
고야 참푸르
토마토 & 바질 브루스케타
프렌치토스트
무반죽 오트밀빵
갈릭 브레드
몽키 브레드
선드라이드토마토 못난이빵
가지 파르메산
알리오 올리오
나폴리탄 스파게티
푸타네스카 스파게티
스웨디시 미트볼
돈부리
드렁큰 누들
미국식 호박전
오므라이스
케이준 슈림프
해물 파에야
라자냐
브렉퍼스트 피자
치킨가스
미트로프
포크립
차이라테
딸기 파르페
시나몬 커피 케이크
티라미수
레몬파이
간단 만두
감자 셀러리 볶음
셀러리잎 볶음
[함께 즐기는 기쁜 날 생일 파티 레시피]
바나나포스터
당근 스콘
홈메이드 프로즌 요구르트
애플 크리스프
LA김밥
콘도그
홈메이드 햄버거
바비큐 치킨 피자
라이스 크리스피 스시 롤
바비큐 소스 그릴드 치킨
단호박 LA찰떡
프레첼
초코칩 쿠키
브라우니 쿠키
레인보 컵케이크
[멋있게 자랑하고 싶은 집들이 레시피]
레몬 리코타 & 딸기 발사믹 브루스케타
홈메이드 렌치 딥(드레싱)
에그 스트라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