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기의 호기심과 창의력을 비롯해 잠재력 계발에 도움을 주는 풍부한 놀이가 가득한 생후 첫 아기 그림 백과이다. 신체 발달에 필요한 초점 놀이, 몸 놀이를 비롯하여 감성 발달에 필요한 동요, 동화, 부모와의 애착관계를 형성하는 스킨십 놀이 등이 풍성하게 담겨 있다. 더불어 인지 능력에 필요한 까꿍 놀이, 한글 놀이, 숫자 놀이 등 다채로운 내용과 일러스트 등이 수록되어 있다.
출판사 리뷰
자극과 놀이를 통해 잠재력을 쑥쑥 계발해 주는
옹알옹알 1,2세 아기 첫 그림 백과!갓 태어난 아기가 옹알옹알 말을 하기까지 부모는 무엇을 해주어야 할까요?
<옹알옹알 1,2세 첫 그림 백과>에는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놀이 방법 및
발달 단계별 인지 능력을 키워 주는 다채로운 내용이 담겨 있어
소중한 아기의 잠재력 계발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갓 태어나서 2년, 아기 발달 단계에 맞춘 풍부한 놀이와 오감 자극!갓 태어나서 2년 동안 아기는 신체·감성·인지 능력 등 모든 분야에서 큰 변화를 겪습니다. 이때 오감을 자극하는 풍성하고 다채로운 놀이를 해 주면, 아기의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특히 아기는 태어날 때부터 학습 능력을 가지고 있으므로 부모가 애정을 가지고 발달 단계에 맞추어 놀아 주면 지성과 감성이 급속도로 성장합니다.
<옹알옹알 1,2세 첫 그림 백과>는 아기의 호기심과 창의력을 비롯해 잠재력 계발에 도움을 주는 풍부한 놀이가 가득한 생후 첫 아기 그림 백과입니다. 신체 발달에 필요한 초점 놀이, 몸 놀이를 비롯하여 감성 발달에 필요한 동요, 동화, 부모와의 애착관계를 형성하는 스킨십 놀이 등이 풍성하게 담겨 있습니다. 더불어 인지 능력에 필요한 까꿍 놀이, 한글 놀이, 숫자 놀이 등 다채로운 내용과 일러스트 등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아기의 자존감을 키워 주고 세상과의 첫 소통을 도와주는 책!갓 태어난 아기는 맨 먼저 울음소리로 자신의 존재감을 확인합니다. 아이가 자신을 고유하고 특별한 존재로 받아들이게 하는 자존감은 태어날 때부터 절대적으로 부모의 말과 행동에 큰 영향을 받는답니다. 자신이 소중한 존재임을 확인한 아기는 세상을 신뢰하며 더 이상 불안해하지 않고 엄마로부터 독립해 주변을 탐색하고 무한한 호기심을 확장해 나갑니다.
<옹알옹알 1,2세 첫 그림 백과>는 발달 단계에 맞는 글과 그림, 사진 등이 총 9장으로 구성되어 아기의 무한한 호기심을 확장시켜 주는 데 도움을 주는 체계적인 아기 그림 백과입니다.
첫 아이를 낳아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키우고 싶다면 <옹알옹알 1,2세 첫 그림 백과>를 통해 아기와 놀고 대화를 시작해 보세요. 아기가 초롱초롱한 눈망울로 엄마와 눈을 맞추며 반응하는 순간, 아기와 부모는 새로운 성장의 문 앞에 서게 된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이미순
1974년 부산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법학을 공부했어요. 오랫동안 출판사에서 어린이책을 만들다가 제5회 웅진주니어문학상 단편부문에 [책이 된 어느 날]이 당선되면서 작가의 길로 들어섰어요. 어린이 친구들이 침을 꿀떡꿀떡 삼켜 가면서 읽을 만큼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동화를 쓰기 위해 궁리하고 있어요. 쓴 작품으로는 《내 이름은 모험을 끝내는 법(공저)》, 《탈것 박물관》, 《구름 유치원의 보물을 찾아라!》 등이 있어요.
목차
짜잔 나예요 - 안녕하세요! / 지존감 / 내 얼굴 / 까꿍 놀이
세상이 보여요 - 흑백초점 / 컬러초점 / 컬러초점-12지 동물 / 재미있는 동화 / 동요 [나비야]
부비부비 나의 가족 - 내 가족 / 동물 가족 / 동요 [곰 세 마]
무럭무럭 자라요 - 몸 놀이 / 몸 이름
엄마랑 놀아요 - 뽀뽀 / 동요 [송아지]
호기심이 생겨요 - 물건 / 색깔
무엇을 탈까요? - 자동차 / 기차 · 배 · 비행기 / 동요 [비행기]
무엇을 할까요? - 옷 입기 / 장난감 놀이 / 숫자 놀이 / 한글 놀이 / 동요 [원숭이 엉덩이는 빨개]
하루가 지나가요 - 저녁 밥상 / 배변 / 잠자기
부모님께 드리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