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내가 아빠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아세요?>의 작가 샘 맥브래트니가 베드 타임 스토리 8편을 들려 준다. 베드 타임 스토리란, 잠자리에 든 아이에게 머리맡에서 읽어주는 짧은 이야기를 뜻하는 것으로, 재미있는 이야기도 감상하고, 엄마와 아이가 교감을 나눌 기회도 마련해 준다.
맨 앞에 실린 '이빨요정 번티'는 서양에서 내려오는 이(齒)의 요정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동화. 날마다 햇빛을 쬐며 게으름만 피던 번티가, 여자친구 스카이의 타박을 들은 뒤 용감하고 부지런한 요정으로 변신한다는 내용이다.
이 밖에 애완용 돼지 벤틀리가 강아지 흉내를 내려다가 노총각 주인의 데이트를 엉망으로 만든다는 이야기 '얌전히 있어, 벤틀리!' 등, 재미있는 이야기가 가득하다.옛날 옛적 아주 먼 곳에, 공상을 좋아하는 이빨요정이 살았답니다.요정의 이름은 스피드웰 번팅, 하지만 친구들은 그냥 번티라고 불렀죠.그런데 번티는 웬만해서는 꼼짝도 않는 게으름뱅이였어요.그저 햇빛을 쬐며 누워서, 싱싱한 과일과 벌꿀 케이크나 먹곤 했지요.친구들을 아승아슬하게 위험에서 구해 내어, 위대한 영웅이 되는 공상이나 하면서 말이에요.하지만 뭐니뭐니해도 가장 기분 좋은 건, 이 사냥을 나가 아름다운 이를 구해서 돌아오는 공상이었어요.- 본문 p.9 ~ p.10 중에서
작가 소개
저자 : 샘 맥브래트니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내가 아빠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아세요?』와 『엄마는 언제나 네 친구야』로 유명한 작가예요. 대학에서 역사와 정치학을 공부하고, 교사 생활을 하다가 지금은 어린이 책을 만들고 있어요. 『돼지에게 안장을 얹어라』로 1993년 아일랜드의 비스토 아동 도서상을 받았으며, 네덜란드의 실버른 그리펠상, 미국의 애비상 등 많은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엄마는 언제나 네 곁에 있단다』, 『네 모습 그대로 사랑한단다』 등이 있어요.
목차
첫머리에
1. 이빨요정 번티
2. 사이 좋은 곰 형제
3. 얌전히 있어, 벤틀리!
4. 달빛 속의 그림자
5. 알을 좋아하는 여우
6. 심술 개구리와 아기 코끼리
8. 고르릉 곰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