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알파벳을 활용한 다양한 그림 그리기를 선보인다. A부터 Z까지 26개의 알파벳을 활용해 재미있는 그림을 그려 보도록 구성했다. A로는 멋진 모자를, E로는 귀여운 다람쥐 등을 그리며 아이는 쉽고 재미있게 그림 그리는 방법과 함께 알파벳을 익힐 수 있다. 거기에 알파벳 모양을 이용한 점 잇기와 빈칸 채우기는 아이의 집중력과 논리력을 쑥쑥 키워 준다. 그림 그리기를 위한 미술 교과서로는 물론이고, 영어를 처음 배우는 유아부터 알파벳은 알지만 영어 공부에 흥미가 없는 초등학생까지, 영어 도움서로 활용할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알파벳 그리기와 함께라면 엄마는 최고의 영어 선생님!
우리 아이 통합 교육의 첫걸음! ABCD를 활용해 신나고 재미있게 그림을 그리자!《김충원 미술교실 - 알파벳 그리기》는 알파벳을 활용한 다양한 그림 그리기를 선보입니다. A부터 Z까지 26개의 알파벳으로 재미있는 그림을 그려 보세요! A로는 멋진 모자를, E로는 귀여운 다람쥐 등을 그리며 아이는 쉽고 재미있게 그림 그리는 방법을 배우고 알파벳을 익힐 수 있습니다. 그림 그리기를 위한 미술 교과서로는 물론이고, 영어를 처음 배우는 유아부터 알파벳은 알지만 영어 공부에 흥미가 없는 초등학생까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영어 도움서로도 활용해 보세요. 《김충원 미술교실 - 알파벳 그리기》와 함께라면 엄마는 최고의 미술 선생님이자 영어 선생님이 됩니다.
입으로만 ABC를 외우던 시대는 이제 끝났다!
알파벳을 활용한 그림 그리기로 그림 실력 UP! 영어 실력도 UP!
어릴 때의 그림 그리기가 아이의 인생을 좌우한다!아이에게 미술은 놀이와 공부일 뿐만 아니라 정서 안정과 균형 잡힌 두뇌를 만드는 역할을 하고 때로는 아이의 스트레스와 상처를 치유하는, 마술 같은 힘을 발휘합니다. 수많은 미술 활동 가운데 ‘그림 그리기’는 가장 기본적인 표현의 출발점이며, 특히 본격적으로 자신을 표현하기 시작하는 5세부터 7세 사이에는 아이의 장래를 결정지을 만큼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미래의 아이에게 가장 필요한 창의력과 상상력이 이 시기에 폭발적으로 성장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이유로 많은 부모가 아이에게 그림 그리기를 잘 가르치고 싶어 하지만 그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김충원 미술교실'은 이러한 부모의 고민에서부터 시작하였습니다.
ABCD를 활용한 쉽고 재미있는 그림 그리기!1997년 발간되었던 '김충원의 미술교실' 시리즈는 지난 20년 동안 많은 어린이로부터 사랑을 받아 왔고 미술 교재의 원형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김충원 미술교실' 시리즈는 김충원 교수의 오랜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예전과는 다른 시각 환경에서 자라나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더욱 쉽고 재미있게 구성하였습니다.
《김충원 미술교실 - 알파벳 그리기》는 알파벳을 활용한 다양한 그림 그리기를 선보입니다. A부터 Z까지 26개의 알파벳을 활용해 재미있는 그림을 그려 보세요. A로는 멋진 모자를, E로는 귀여운 다람쥐 등을 그리며 아이는 쉽고 재미있게 그림 그리는 방법과 함께 알파벳을 익힐 수 있습니다. 거기에 알파벳 모양을 이용한 점 잇기와 빈칸 채우기는 아이의 집중력과 논리력을 쑥쑥 키워 줍니다.
그림 그리기를 위한 미술 교과서로는 물론이고, 영어를 처음 배우는 유아부터 알파벳은 알지만 영어 공부에 흥미가 없는 초등학생까지, 영어 도움서로 활용할 수 있는 《김충원 미술교실 - 알파벳 그리기》! 《김충원 미술교실 - 알파벳 그리기》와 함께 최고의 미술 선생님이자 영어 선생님이 되어 주세요!
'김충원 미술교실'만의 감동 포인트!1. 간단한 선과 도형을 기초로 차근차근 설명하는 그리기 방법에 한 번 감동!
2. 그림 못 그리는 엄마와 그림 그리기를 어려워하는 아이도 쉽게 쓱쓱 따라 그릴 수 있는 멋진 그림에 두 번 감동!
3. 국민 미술 선생님, 김충원 교수의 친절한 가이드 팁에서 또 한 번 감동!
작가 소개
저자 : 김충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미술 선생님인 김충원 선생님은 서울대학교와 서울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였습니다. 선생님은 지난 25년 동안 150권이 넘는 미술과 창의력에 대한 책을 펴낸 작가이자 화가이고, 모바일 앱 개발가인 동시에 대학에서는 디자인과 드로잉을 가르치는 교수로서 다양한 분야의 실험적이고 창조적인 일들을 하였습니다.최근에는 ‘김충원 창의력 발전소’를 설립하였으며, 미술과 창의력에 대한 더욱 깊이 있는 연구와 드로잉 강좌, 그리고 피규어 아트와 같은 새로운 문화 콘텐츠 개발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김충원 선생님의 저서로는 <김충원의 그려보자>, <김충원의 공작교실>, <어린이를 위한 스케치 쉽게 하기>, <스케치 쉽게 하기>, <이지 드로잉 노트> 등 다양한 미술 도서 시리즈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