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영화와 TV 드라마를 통해 한결같은 충성심과 명석함으로 유명해진 콜리종 개 래시의 이야기를 그림책으로 만들었다. 아버지의 실직 때문에 부유한 공작에게 팔려간 래시가 잉글랜드에서 스코틀랜드까지 천 마일을 달려 옛주인 조에게 돌아오는 과정을 그렸다.
어려운 가정 형편 때문에 개를 키우지 못하게 되는 가족의 상황과 심리, 응석부리기 좋아하는 애완견에서 생존을 위해 작은 동물들을 잡아먹는 야생동물이 되는 래시의 변화를 사실적으로 묘사한 책은 단순히 한 소년과 키우던 개에 관한 이야기를 넘어서는 힘을 갖고 있다.
칼데콧 상을 수상한 수잔 제퍼즈의 삽화는 래시의 고된 여정과 감격스런 재회는 물론 당시 영국의 생활상과 자연의 풍광을 생생하게 재현해냈다. 전 미국 학부모 선정 그림책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한 책으로 1938년 에릭 나이트가 쓴 성인용 단편 소설을 원작으로 했다.조는 큰소리로 엉엉 울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면 사람들한테 창피를 당할 것 같았습니다. 조는 조용히 울음을 삼켰습니다.괴로울 때나 즐거울 때나 래시는 항상 조의 다정한 친구였습니다.조는 자기의 생각과 느낌을 래시에게 말하곤 했습니다.또한 다른 사람에게 말할 수 없는 고민도 래시에게만은 털어놓았습니다.조도 언젠가는 어른이 되어 아버지처럼 탄광에 가서 일하겠지만, 래시는 그때까지 조와 함께 뛰어놀아 줄 유일한 친구였습니다.-본문 p.12 중에서
작가 소개
저자 : 로즈마리 웰스
1943년 1월 29일 미국 뉴욕에서 태어났다.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어린이책 작가. 지은 책으로 'Shy Chales', 'Noisy Nora', 'Max and Ruby' 시리즈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