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자신감 없고 소심한 소녀 솔렌이 극기 훈련을 통해 자신의 장점을 발견하고 스스로를 변화시켜가는 과정을 그렸다. 솔렌은 자신의 성격을 바꾸려고 극기 훈련에 따라나선다. 그런데 훈련이 진행될수록 자신만만하던 오빠들은 약점을 드러내고 솔렌은 오히려 대담하게 훈련을 견뎌낸다.
솔렌은 90여 미터 높이의 암벽에서 꼼짝 못 한 드리스 오빠를 구해내기까지 한다. 허풍쟁이 오빠와 친구들이 싸움을 하는 바람에 훈련은 흐지부지 끝나지만 솔렌은 힘든 도전을 통해 자신의 장점을 발견하게 된다. 내 힘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일들이 있고, 이런 일을 위해선 용기와 의지가 함께 필요하다는 것도.드리스 오빠는 몇 년 전만 해도 50센티미터 이상을 올라가 본 적이 없었다고 했다. 학교 계단을 보고서도 현기증을 일으킬 정도였다니 말이다.하지만 세브렝 오빠의 생각은 달랐다. 세브렝 오빠는 성냥개비를 신경질적으로 부러뜨리며 말했다."참 이상하네요! 끝까지 해 본 것이 하나도 없어요. 무엇이든 처음에는 굉장한 것을 하는 듯하다가 갑자기 멈춰버리잖아요!"나도 세브렝 오빠의 말에 충분히 공감을 했다. 하지만 책임을 져야 할 사람들을 찾는다면, 솔직히 제대로 따라하지 못한 자기네 '영웅'들 탓이었다.-본문 p.81 중에서
작가 소개
저자 : 클로드 카레
1956년 프랑스에서 태어났다. 주로 만화와 연극대본을 써왔으며 현재 파리 교외에서 어린이를 위한 글을 쓰고 있다.
목차
1. 야영지에서의 첫날 아침
2. 대단한 다이빙
3. 첫 번째 경고
4. 암벽아래에서
5. 공중 구출 작전
6. 특별한 탐험
7. 물건너간 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