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물 아저씨 과학 그림책 시리즈 4권. 자연물인 나무를 주인공으로 삼아 이야기를 풀어냈다. 물과 공기 같은 다른 자연물도 함께 의인화하여 자연 현상을 친근하고 재미있게 보여 준다. 나무 아저씨와 함께하는 여행을 통해 작은 씨앗에서 싹이 트고 자라 큰 나무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나무가 자라는 데 필요한 요소 등을 알려 준다. 또한 나무를 베어 침대나 종이 등을 만든다는 내용까지 다양한 시각에서 과학 지식을 담았다.
따뜻한 색감에 간결한 그림이 내용을 쉽게 전달한다. 때로는 주인공을 큼직하게 표현해 특성을 확실하게 보여 주고, 때로는 주요 등장인물 외에도 겨울잠을 자는 개구리, 새똥을 맞은 요정 등 다양한 캐릭터를 군데군데 배치해 웃음을 짓게 한다. 본문 내용과 관련된 과학 실험을 통해 주제에 대한 개념을 알고 원리를 이해할 수 있게 한다. 등장인물을 활용하여 이론적인 지식 전달은 물론 놀이 교육을 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출판사 리뷰
과학 공부의 시작은 물 아저씨와 함께!
이탈리아의 인기 작가, 아고스티노 트라이니의
<물 아저씨 과학 그림책> 시리즈를 소개합니다.
세상 곳곳의 과학 현상을 배우며 지적 호기심을 가득 채워 보세요!<물 아저씨 과학 그림책>은 신기한 자연 현상을 탐구하는 과학 그림책입니다. 물, 공기, 해 같은 자연물을 주인공으로 삼아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풀어냅니다. 과학을 처음 시작하는 어린이도 과학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키다리 나무 아저씨는 어떻게 태어났을까요?
작은 씨앗에서 침대가 되기까지, 흥미진진한 이야기키다리 나무 아저씨도 처음에는 아주 작은 씨앗이었어요. 물 아저씨와 해 아저씨의 도움으로 싹을 틔워 쑥쑥 자라났지요. 알록달록 꽃을 피우고 동글동글 예쁜 열매를 맺기까지, 해마다 추운 겨울은 어떻게 보냈을까요? 나무 아저씨의 비밀을 모두 알아보세요!
★자연물을 주인공으로 한 이야기자연물인 나무를 주인공으로 삼아 이야기를 풀어냈습니다. 물과 공기 같은 다른 자연물도 함께 의인화하여 자연 현상을 친근하고 재미있게 보여 줍니다.
★자연스럽게 녹아 있는 과학 원리나무 아저씨와 함께하는 여행을 통해 작은 씨앗에서 싹이 트고 자라 큰 나무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나무가 자라는 데 필요한 요소 등을 알려 줍니다. 또한 나무를 베어 침대나 종이 등을 만든다는 내용까지 다양한 시각에서 과학 지식을 담았습니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재치 있는 그림따뜻한 색감에 간결한 그림이 내용을 쉽게 전달합니다. 때로는 주인공을 큼직하게 표현해 특성을 확실하게 보여 주고, 때로는 주요 등장인물 외에도 겨울잠을 자는 개구리, 새똥을 맞은 요정 등 다양한 캐릭터를 군데군데 배치해 웃음을 짓게 합니다.
★개념을 잡아 주는 과학 실험본문 내용과 관련된 과학 실험을 통해 주제에 대한 개념을 알고 원리를 이해할 수 있게 합니다. 등장인물을 활용하여 이론적인 지식 전달은 물론 놀이 교육을 겸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아고스티노 트라이니
1961년에 이탈리아 로마에서 태어났습니다. 1993년 첫 책을 출간한 뒤로 어린이책을 꾸준히 만들어 왔습니다. 특유의 유머가 들어간 독창적인 이야기와 밝고 생동감 넘치는 색, 어린이의 눈에 비친 세상을 이미지로 보여 주는 독특한 캐릭터가 특징입니다. 작가의 책은 스페인 어, 프랑스 어, 그리스 어, 러시아 어, 중국어 등 여러 나라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