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유아 안전 동화\' 라는 부제에 맞게 어린이에게 집 안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사고를 재치있는 그림과 함께 보여 준다. 위험한 상황에서는 \'조심, 조심, 조심\' 과 \'안 돼 안 돼\'를 반복하게 말하도록 구성함으로써, 어린이 스스로 조심하게 만들어주는 습관을 길러준다.
화장대에서 뛰어내리고 싶다거나, 엄마처럼 다리미질을 하고 싶은 아이들, 목욕탕에서 뛰어다니고 싶고, 콘센트 동그란 구멍에 무언가 집어 넣고 싶은 아이들. 어린이 사고의 과반수가 집 안에서 일어난다는 사실에 착안, 아이가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행동이 무엇이고, 얼마나 위험한지 알려준다. 조금 더 주의하면 사고는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고 전한다.
작가 소개
저자 : 종이비행기
어린이책을 기획하고 창작하는 모임이다. 펴낸 책으로 \'오감으로 만나는 명화 여행\' 시리즈인 <예쁜 모양으로 무얼 그릴까?>, <쉿! 귀를 기울여 봐!>, <킁킁킁! 무슨 냄새지?>, <살며시 만져 볼까?>, <꿀꺽! 아이, 맛있어!>와 <한글 영어 그림 사전> 등이 있다.
그림 : 차은실
1970년에 태어나 그림 공부를 한 후, 아이들을 위한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한국 출판 미술 협회 회원, b612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플란더스의 개>, <미운 아기오리>, <벌거벗은 임금님> 등이 있다.
목차
case1 골목길 교통 사고
case2 장난감 총알에 다치는 사고
case3 숨바꼭질 할 때 차 밑에 있다가 생기는 사고
case4 에스컬레이터에 손과 발이 끼이는 사고
case5 무단 횡단하다가 생기는 교통 사고
case6 미끄럼틀에서 뛰어내리다 나는 사고
case7 자동차 안에서 움직이다 생기는 사고
case8 계단 난간에서 미끄럼 타다 생기는 사고
case9 찻길 옆에서 공놀이하다 생기는 사고
case10 놀이터 그네에서 장난치다 생기는 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