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바이올린 스트라도와 바리우스 아저씨가 프라하로 떠납니다. 프라하는「돈 조반니」「마술 피리」를 작곡한 모차르트가 활동하던 도시이기도 하지요. 연주회를 앞두고 뒤섹 양의 고양이를 찾으러 나간 스트라도와 바리우스 아저씨는 모차르트 유령을 만나게 되요. 그의 공연「돈 조반니」도 보고 여러 유령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연주회를 시작합니다. 성 니콜라스 교회, 천문시계탑처럼 프라하에 있는 명소들과 전설 속 캐릭터들을 상황마다 배치하였습니다. 유럽의 한 도시를 볼 수 있는 재미가 있는 그림책입니다.
출판사 리뷰
▶ 이 시리즈에 대해
꼬마 바이올린의 음악 이야기 시리즈란?
이 시리즈는 늙고 외로운 바이올린 연주가와 꼬마 바이올린이 주인공으로 나와 음악가들의 발자취가 어려 있는 파리, 프라하, 라이프치히, 런던 같은 도시를 여행하면서 모차르트, 바하, 하이든, 차이코프스키 등 유명 음악가들의 삶과 작품을 독특한 형식으로 들려주는 판타지 형식의 음악기행이다.
대부분의 음악가들이 가난하고 외로운 생활을 하면서도 음악에 대한 열정을 버리지 못했던 것처럼, 파리 오페라극장의 단원인 바리우스도 외롭지만 음악을 사랑하는 연주가이다. 어느 날, 바리우스는 우연히 꼬마 바이올린 스트라도를 만나게 되고, 이질적인 두 존재는 서로를 깊이 이해하면서 우정을 키워가게 된다. 음악에 대한 열망이 강했던 둘이 음악가들의 발자취를 따라 전 세계의 도시로 여행을 떠나면서 음악가들을 하나둘씩 만나는 이야기이다.
이 시리즈는 총 6권으로 완간될 예정인데, 음악가의 작품과 그들의 삶을 판타지 동화 형식으로 보여줌으로써, 어린이들이 흥미와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독특한 그림책이다.
▶ 이 책에 대해
음악가들의 발자취를 찾아 떠나는 판타지 음악여행 동화
이 책은 파리 오페라극장의 바이올린 연주가 바리우스와 꼬마 바이올린 스트라도가 체코의 프라하로 여행을 떠나 모차르트를 만나는 이야기이다.
모차르트는 오스트리아의 잘츠부르크에서 태어났지만, 유럽 곳곳을 다니며 다양한 음악을 접하고 수많은 곡들을 남긴 천재음악가였다. 하지만 가난과 외로움으로 고통스러워하다가 18세기 체코의 프라하에 머물면서 를 작곡해 상연하게 된다.
지금까지 아름다운 음악으로 우리 곁에 살아 숨쉬는 모차르트에게 프라하는 특별한 도시로 존재한다. 이 책에서는 모차르트가 프라하에 머물면서 걸었던 말라스트라나 거리와 블타바 강, 성 니콜라스 성당을 아름다운 그림과 멋진 지도로 되살려내면서 모차르트의 발자취를 따라가도록 안내하고 있다. 또한 에 나왔던 등장인물들이 이야기에서 또 다른 캐릭터로 모습을 바꿔 흥미진진한 사건을 만들어가고 있다.
유명 음악가들의 생애와 작품을 모티브로 쓰고 있지만, \'음악과 여행\'이라는 이질적인 요소에 판타지 형식을 가미시킨 독특한 음악동화이다.
모차르트의 생애와 작품을 모티브로 삼은 독창적인 음악 이야기
모차르트가 35세의 젊은 나이로 죽음을 맞이한 지 210여 년이 지났지만, 그의 음악은 여전히 우리 곁에 살아숨쉬고 있다. 하지만 그의 생애와 음악에 대한 해석은 너무나 다양하다.
이 책을 쓴 저자는 문학, 미술, 음악을 가로지르는 폭넓은 해석으로 모차르트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다. 그래서 시적이면서 아름다운 문장과 매력적인 수채화로 아릿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전하고 있고,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어 생생한 음악으로 살아나게 하고 있다.
또 작가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등장인물의 이름까지 음악가의 이름에서 따오는 치밀함을 보이고 있다. 이 책의 주인공인 ‘스트라도’와 ‘바리우스’는 이탈리아의 장인이 스트라디바리가 만든 명품 바이올린 ‘스트라디바리우스’에서 따온 이름이다. 아름다운 소리와 희소성 때문에 전세계의 바이올리니스트들이 가장 갖고 싶어하는 바이올린이다. 이착 펄만과 조슈아 벨, 그리고 첼리스트인 요요 마도 이 악기를 사용하고 있다.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 씨도 이 바이올린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책은 상상의 인물인 바리우스와 바이올린 스트라도의 눈을 통해, 어린이들이 모차르트의 생애와 음악을 있는 그대로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딱딱한 고전을 현대의 감각으로 빚어낸 작가의 역량에 놀라게 되는 책이다.
북오디세이란?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려는 어린이들에게 알찬 지식과 풍부한 정보를 주는 시리즈입니다. 모험과 감동을 느끼며, 미래에 대한 꿈을 마음껏 키울 수 있는 책세상입니다.
작가 소개
글 : 마르티나 스칼라
체코의 프라하에서 태어났다. 올라르 조형예술학교를 마치고, 카렐 대학에서 역사를 공부한 뒤 박사 학위를 받았다. 프라하 극예술 대학에서 무대장식을 공부했으며, 1984년 파리에서 영화 제작 장식을 담당하며 로만 폴란스키 감독의 영화에 참여했다. 1996년 미국으로 건너와 작품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