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논리논술대비 세계명작 시리즈 38권. ‘여자의 일생’을 비극적으로 묘사한 걸작으로 손꼽힐 뿐 아니라, 등장인물의 내면 심리를 간결한 문체로 솜씨 있게 그려낸 것으로도 유명한 작품이다. 순진무구한 한 여성이 사랑에 눈을 뜨고 자신의 운명에 맞서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를 보여 준다.
이야기를 바르게 이해하였는가를 체크하는 5지선다형의 '이해 문제 Level Up!', 1~2줄 정도로 짧게 이야기를 요약해 볼 수 있는 '논리 문제 Level Up!', 내가 주인공이 되어 보거나 내용을 비판하여 자신의 생각을 펼치는 '논술 문제 Level Up!' 가 함께 구성되어 있다.
출판사 리뷰
국내 최고 아동 문학가들이 새롭게 엮은 ‘내가 가장 감명 받은 세계 명작 시리즈’!(주)효리원의 논리.논술 대비 세계 명작 시리즈는 국내에서 권위 있는 아동문학상을 통해 능력을 인정받은 현존하는 우리나라 최고 아동문학가 50인을 초빙하여, 어린 시절 가장 감명 깊게 읽고 자신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작품을 선정,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엮었습니다.
소년한국일보 선정 우수 어린이 도서, 어린이문화진흥회 선정 좋은 어린이 책 수상!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언어 사용과 편집 체제, 고급 양장본으로 높아진 소장 가치! 성인 대상의 세계 명작을 단순하게 요약한 기존의 도서들과는 달리, 누구보다도 어린이를 잘 아는 아동 문학가들이 어린이 독자들만을 위해 새롭게 엮었습니다. 따라서 작품의 내용이나 인물의 성격 파악 등이 훨씬 수월하고, 공감의 폭 또한 넓힐 수 있습니다. 나아가 전문 화가의 충실한 그림으로 내용의 이해를 돕고 있으며, 어린이에게 맞는 활자의 크기와 행간을 사용하고, 어린이들의 시력 보호를 위해 본문 인쇄 종이색을 미색을 사용하는 등 세심함을 보였습니다. 나아가 고급 양장 제본으로 책의 품격을 높인 것 또한 주목할 만합니다. 이러한 점은 소년한국일보와 어린이문화진흥회 등 국내 유수의 기관으로부터 우수 도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3단계로 구성된 논리·논술 Level Up!으로 사고력 쑥쑥!어린이들에게 폭넓은 사고력을 길러 주기 위해 명작이 끝나는 곳에 논리·논술 Level Up! 코너를 마련하였습니다. 한 문제 한 문제 심혈을 기울인 논리.논술 문제는 이야기를 바르게 이해하였는가를 체크하는 5지선다형의 '이해 문제 Level Up!', 1~2줄 정도로 짧게 이야기를 요약해 볼 수 있는 '논리 문제 Level Up!', 내가 주인공이 되어 보거나 내용을 비판하여 자신의 생각을 펼치는 '논술 문제 Level Up!' 등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문제를 풀고 난 뒤에는 '풀이'를 통해 답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단, 논술 문제 답은 예시형이므로 각자 자신의 생각을 전개하면 됩니다.
세계적인 대문호 모파상의 첫 장편 소설!『여자의 일생』은 ‘여자의 일생’을 비극적으로 묘사한 걸작으로 손꼽힐 뿐 아니라, 등장인물의 내면 심리를 간결한 문체로 솜씨 있게 그려낸 것으로도 유명한 작품입니다. 어릴 적부터 백마 탄 기사를 꿈꾸던 주인공 잔느는, 미남 귀족 청년 줄리앙을 만나 결혼합니다. 그러나 이내 겉모습과 다른 남편의 본성을 발견하면서, 인간은 누구나 평생토록 고독하게 살아가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데…….
사랑에 눈을 뜨고 운명에 맞서는 한 여인의 삶!『여자의 일생』은 순진무구한 한 여성이 사랑에 눈을 뜨고 자신의 운명에 맞서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를 보여 줍니다. 주인공 잔느는 불행한 결혼으로 인해 끊임없이 고통과 좌절을 겪게 되지만, 고통의 밑바닥에는 삶의 향기가 배어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이 작품의 마지막에 로잘리가 “인생이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그렇게 행복한 것도, 불행한 것도 아닌가 봐요.” 라고 한 말은 가슴 찡한 여운을 남겨 줍니다.
톨스토이는 모파상의 『여자의 일생』에 대해 빅토르 위고의 『레 미제라블』 이후 프랑스 소설의 걸작이라고 칭찬했습니다.
백 년이 지나도록 『여자의 일생』이 세계 명작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읽혀지는 것은, 시대는 변해도 인간이 살아가는 삶의 본질은 크게 다르지 않음을 일깨워 줍니다.



작가 소개
저자 : 기 드 모파상
1850년 노르망디의 미로메닐에서 태어났다. 1869년부터 파리에서 법률 공부를 시작했으나, 1870년에 보불전쟁이 일어나자 군에 자원입대했다. 종전 후 1872년에 해군성 및 문부성에서 근무하며 어머니의 친구인 플로베르에게서 문학 지도를 받았다. 1874년 플로베르의 소개로 에밀 졸라를 알게 되면서 당시의 젊은 문학가들과도 사귀었다. 1880년 6명의 젊은 작가가 쓴 단편을 모은 『메당 야화』에 「비곗덩어리」(1880)를 발표하면서 명성을 얻었다. 그 후 『메종 텔리에』(1881), 『피피 양』(1882) 등의 단편집을 내며 문단에서의 지위를 굳혔고, 장편소설 『여자의 일생』(1883)으로 프랑스 사실주의 문학이 낳은 걸작이라는 평을 들었다.모파상은 10년이라는 짧은 문단 생활에서 약 300편의 단편소설과 기행문, 시집, 희곡 등을 발표했으며 그 외에도 『벨아미』(1885), 『피에르와 장』(1888) 등의 장편소설을 썼다. 그러나 모파상은 작품으로 명성을 얻으면서도 신경질환 및 갖가지 질병에 시달렸고, 1891년에는 전신 마비 증세까지 찾아왔다. 1892년 자살 기도를 한 후 정신병원에 수용되었으나 끝내 회복되지 못하고 이듬해인 1893년 43세를 일기로 생을 마감했다.사진출처 - 창비 제공
목차
꿈꾸는 소녀 8
아름다운 나날 23
라마르 자작의 청혼 33
리종 이모 46
잔느의 결혼식 56
줄리앙의 분노 71
로잘리에게 생긴 일 83
절벽 아래 선 잔느 94
로잘리의 고백 102
폴이 가져다 준 행복 109
로잘리의 결혼 119
또 하나의 시련 128
불행의 연속 144
어머니의 눈먼 사랑 152
집을 나간 아들 160
로잘리와의 만남 171
돌아오지 않는 아들 182
사랑하는 아들을 찾아서 193
두 여인의 황혼 198
논리·논술 Level Up 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