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끊임없이 변화하는 역동적인 지구의 모습을 디지털 이미지와 삽화, 생생한 사진으로 만난다.
생명을 키우는 온화함과 자연을 파괴하는 난폭함을 동시에 가진 지구. 지구는 초기의 격렬한 지각 변동 이후 현재의 모습이 되기까지 많은 변화를 거쳤다.
<난폭한 지구>는 지구의 탄생과 그 구조에서부터 여러 가지 지각 변동과 자연의 변화를 다루고 있다.
지구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에 대한 개략적인 설명과 함께 원시 지구의 모습을 디지털 이미지로 보여 주고, 이글거리는 용암이 터져 나오는 화산 폭발, 땅을 뒤흔드는 지진, 모든 것을 남김없이 휩쓸어 버리는 해일, 무시무시한 눈사태, 산불, 가뭄 등 인류에게는 끔찍한 재난이지만 지구를 변화시키는 데 한몫을 하는 자연 재해에 대해 알려 준다.
특히 실제로 재해가 일어났던 당시의 모습을 찍은 사진과 함께, 가옥이 몇채가 파손되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죽고 다쳤는지 그 때의 피해 정도를 상세히 실어놓아 자연의 거대한 힘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게 했다.
지구의 탄생 후 지구가 변화해 온 과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작가 소개
역자 : 자운영
유익하고 재미있는 어린이 책을 번역, 기획, 창작하는 원고 집필 전문 회사이다. 여러 명의 작가와 전문 번역가 선생님들이 영어, 일어, 불어, 독어 등의 외국 아동 서적을 번역하여 소개하고 있으며, 자체 기획 원고와 함께 출판사 기획 원고를 맡아 집필하는 일도 하고 있다. 이 책은 자운영의 김유리님이 번역하였다.
목차
우주 대폭발
격렬했던 시대
움직이는 대륙
화산이 만드는 지형
땅 속의 반란, 화산 폭발
불의 강
불끈 솟는 산맥
땅을 흔드는 지진
지진, 미리 알 수 없을까
모든 걸 휩쓰는 해일
끊임없이 변하는 바다
바닷속 풍경
깎고 부수는 풍화와 침식 작용
땅 속의 다른 세상, 동굴
얼음에 뒤덮인 극지
웅장하게 흐르는 빙하
무시무시한 눈사태
죽음의 땅, 사막
가뭄이 부르는 재해
남김없이 태우는 산불
변화하는 기후
극단적인 날씨
인류를 덮친 홍수
물에 잠긴 세상
잔인한 바다
묻혀 있는 보물
지구 생태계
소행성의 공격
불안한 미래
지구에 관한 주요 정보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