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지구가 만들어진 과정과 땅과 바다에서 일어나는 각종 자연 현상에 관한 어린이 과학책이다. 책속에 들어있는 플랩(날개), 탭 당기기, 돌리기등 다양한 방식이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지구과학 지식을 재미있게 알려준다. 사진이 아니라 그림만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주목성이 높고 아기자기하다. 기존의 과학책에 흥미를 보이지 않았던 어린이에게도 권할 만 하다.
태양과 지구의 최초의 모습, 지구에 물이 생기게 된 과정, 땅 속에 들어있는 지구의 내용물, 지구에 생명체 출현, 세계의 기후, 자연 재해, 환경 보호 등에 대해서 알 수 있다.이처럼 두 판이 충돌하거나 비켜 나갈 때 큰 힘이 생겨나고 이 힘은 멀리까지 전해집니다. 이때 집채보다 더 큰 파도가 일고 그 파도는 앞에 있는 모든 것을 휩쓸고 지나갑니다. 이러한 해일 현상은 일본에서 주로 발생하는데 일본 사람들은 그것을 '쓰나미'라고 불러요.
작가 소개
저자 : 실비 보시에
실비 보시에는 10년 동안 교사로 재직했다. 그 뒤 출판사 보르다《Bordas》와 아틀라스《Atlas》에서 편집자로서 근무하면서 언어에 대한 관심을 키워 나갔다. 보시에에게 언어는 무궁무진한 미지의 세계다. 언어의 매력에 완전히 빠져든 그녀는 새로운 언어를 익히고 싶다는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현재 그녀는 어린이.청소년 책 작가로 일하며 언어와 글에 대한 다양한 책을 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