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왜 나는 남과 다를까?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은 다 다릅니다. 서로 ‘다름’을 인정하는 세상이야말로 우리가 꿈꾸는 자유롭고 아름다운 세상입니다. 그러나 대다수의 우리들은 ‘남과 다른 그’를 인정하거나 받아들이는 일에 인색하기 때문에, ‘남과 다른 나’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괴로워하는 존재들이 있습니다. 이 책은 우리들의 굴절된 시선 때문에 ‘남과 다른 나’로 고민하는 꼬마곰의 여정을 따라갑니다.
‘남과 다른 나’는 대체 어떤 존재일까요?
나는 왜 남과 다르게 태어났을까요?
분홍곰 봉봉이의 짧은 모험은 가족과 친구들로 대표되는 이 세상에서 자아찾기를 시도하는 ‘특별한 나’의 이야기입니다. 또한 우리들이 왜 그 ‘특별한 남’을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하는지에 관한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들판의 작은 꽃 한 송이도 아무 의미 없이 피어나는 법은 없다는 진리를 깨닫게 해 주는 동화입니다.
신인 권재원의 참신한 상상력
불을 뿜는 분홍곰이라는 작가의 기발한 상상력이 신인다운 참신함을 줍니다. 봉봉이의 소외감과 외로움을 강화하기 위해, 봉봉이만을 분홍색으로 처리하고 배경과 나머지 인물들은 모두 흑백으로 처리한 일러스트도 돋보입니다. 또한 작가는 곰의 여러 가지 동작과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털 한 올까지 섬세하게 작업을 하였는데, 그는 곰을 잘 그려내려고 1년 동안이나 동물원 앞에서 밑그림을 그렸다고 합니다.
작가 소개
저자 : 권재원
1975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영국에서 미학과 퍼포먼스를 공부했습니다. 그동안 『난 분홍색이 싫어』 『10일간의 보물찾기』 『함정에 빠진 수학』 『침대 밑 그림 여행』 『왜 아플까?』 『째깍째깍 시간 박물관』 『처음 만나는 공공장소』 『좋은 돈, 나쁜 돈, 이상한 돈』 『4GO뭉치』 등을 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