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우리 문화유산의 유래를 알게 되면 그것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이 길러지고, 역사 속으로 직접 들어가서 보고 듣는 이야기는 자연스레 내 것이 된다. <유네스코가 지정한 우리나라 세계문화유산> 시리즈는 유네스코에 의해 지정, 보존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문화유산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 수 있게 꾸며진 어린이 교양 도서이다.
작가 소개
저자 : 이향숙
1967년 서울에서 태어나 경희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했다. 예림당, 꿈이있는집 등에서 어린이책 만드는 일을 하다가, 두산세계대백과(엔사이버) 집필 작업에 참여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병원에 안 갈래>, <샌드위치 백작과 악어 스테이크> 등이 있다.
그림 : 이병용
전북대학교에서 토목공학을 공부했다. 한겨레 출판만화학교 5기 과정을 마쳤다. 그린 책으로 \'유네스코가 지정한 우리나라 세계문화유산\' 시리즈가 있다.
사진 : 남윤중
중앙대학교 사진학과를 졸업하고, 동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에서 출판잡지를 공부했다. 문화재청 문화재 정보화 사업과 국립민속박물관 세시풍속사전 편찬 사업에 사진 작업을 했다. 지은 책으로 사진에세이 《365일 마음의 사색》 등이 있다.
감수 : 김동욱
고려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와세다대학교 대학원에서 공학박사학위를 받았다. 경기도 문화재위원, 서울특별시 문화재위원을 지냈고, 현재 경기대학교 건축학부 교수로 있다.
주요 논문으로 \'조선 초기 창건 경복궁의 공간 구성\'(1998), \'담양 면앙정의 건축형태\'(2000), \'조선 중기 은거선비의 집터와 별자리 관계\'(2001)가 있고, 지은 책으로 <조선시대 건축의 이해>, <한국건축의 역사>, <실학정신으로 세운 조선의 신도시, 수원화성>(2002)이 있다.
목차
정전
영녕전
작가의 말
감수자의 말
1. 방학 숙제를 하러 가자
2. 종묘로 출발
3. 귀신이 나타났다, 귀신!!
4. 렛츠 고 종묘 탐험
5. 진짜 귀신이 나타났다
6. 야호, 드디어 정전이다!
7. 영녕전에서 악공청까지
8. 안녕, 종묘 안녕, 공신 할아버지
부록-종묘 길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