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전설 속 상상의 동물 유니콘에 대한 전설을 이야기로 꾸몄습니다. 하얗고 맵시 있는 자태, 슬픈 듯하면서 신비로움을 머금은 눈빛, 그리고 이마 위의 가느다란 뿔이 고귀함을 더하는 유니콘 이야기입니다. 말보다 더 빠르고 힘이 세지만 사람들 눈에 띄지 않는 깊은 곳에 머물고 지냅니다. 깊은 숲에 찾아온 소녀의 목숨을 구해 주고는 날마다 소녀의 집에 꽃을 바쳤어요. 병든 이웃 나라 왕자는 유니콘의 뿔이 있어야만 나을 수 있다고 하는데……. 소녀는 유니콘을 찾으려다가 도리어 위험에 빠트리지만, 붉은 피를 흘리는 순백의 유니콘은 소녀의 무릎을 베고 평안하게 눈을 감는다는 이야기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김명희
이화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KBS 아나운서로 근무했습니다. 2000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동화부문에 당선되었으며 당선작인「눈 내린 아침」은 일본에서『냄비 받침』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동화책 읽기를 좋아했으며, 지금도 어린이 같은 마음으로 살아가려고 합니다.『유니콘과 소녀』에 글을 썼습니다.
그림 : 에우게니 팟콜친
1961년 러시아에서 태어났습니다. 1983년 예술대학을 졸업했습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그림을 그리는 것, 특히 동화와 동물에 관한 책에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중국 역사에 관심이 많으며, 레코드 판 수집하는 것이 취미입니다. 그린 책으로는『노란 딱따구리』『잠자리』『데이지』『고대 중국 신화, 전설』『고대 이집트 신화, 전설』『유니콘과 소녀』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