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마법에 걸린 공주를 구하기 위해 많은 왕자들이 모험을 떠났어요.그리고 그들은 아무도 모르게 사라져 버렸지요.
어느 날, 두 명의 왕자도 공주를 구하기 위해 길을 떠났어요.길을 걷던 두 왕자는 풀숲에서 빛나는 다이아몬드를 발견했어요. 욕심 많은 한 왕자가 재빨리 다이아몬드를 집어들자, 마법에 걸린 공주가 나타나 이렇게 이야기해요.
'풀숲에 흩어진 다이아몬드 백열한 개를 모두 주워 목걸이를 만들지 않으면 개미로 변하고 만답니다. 이 모래시계의 모래가 다 떨어질 때까지 밖에 시간이 없어요.'
결국 욕심 많은 왕자는 개미로 변하고, 첫눈에 공주를 사랑하게 된 왕자만 남았어요.
작가 소개
저자 : 미셀 오슬로
프랑스에서 태어나 장식 미술을 공부하였으며, 30여편의 장·단편 에니메이션을 제작하였다. 1982년 「불쌍한 곱추 이야기」로 세자르 단편상을 수상하였으며, 2000년에는 「키리쿠와 마녀」로 안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받았습니다. 현재는 국제 애니메이션 필름 현회 대표직을 맡고 있다. 주요 애니메이션으로는 「불쌍한 곱추 이야기」「멍청한 공주들」「네가지 소원」「무화과와 소년」「못된 여왕」「이카루스」「키리쿠와 마녀」등이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상영한 그림자 애니메이션 「프린스 앤 프린세스」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