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한사랑'. 사랑이는 자기 이름에 불만이 많다. 초등학교 3학년 남자 아이 치고는 이름이 너무 야하다고 생각하는 것. 자기 이름이 남자답다고 으스대는 '강영웅'과 원수처럼 지낼 수 밖에 없다. 어느날 운동장에서 예쁜 여자 아이를 발견한 사랑이는 친구가 된 '다정'이와 "다정한 사랑 주식회사"를 만든다.
호기심으로 시작한 일이었지만 둘은 이 일로 자신의 이름에 애착을 갖게 된다. 또 사랑이는 영웅와 화해를 하기도 한다. "다정한 사랑 주식회사"를 둘러싼 따뜻하고 소박한 이야기들. 밝고 경쾌한 텍스트와 그림작가 심미아의 재치있는 그림이 어울려 더 큰 재미를 전한다.내가 투덜거리는 사이, 다정이는 엄마와 누나가 함께 쓰는 안방에 들어가서 책을 몇 권 가지고 나왔다. 누나가 보는 책이라고 했다. 요즘 여자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소설이란다.다정이와 나는 바닥에 드러누워 그 책을 뒤적거렸다. 남자가 여자를 좋아해서 고백하고 어쩌고 하는 내용이었는데, 나는 자꾸 하품이 나왔다. 다정이도 마찬가지인 것 같았다. 다정한 사랑 주식회사 회장이기 때문에 억지로 참는 눈치였다."책 한 권 읽는다고 금방 똑똑해지나 뭐... 에이, 책 읽기는 그만두자."- 본문 45쪽에서
작가 소개
저자 : 손정혜
문예 창작을 전공하고 신춘문예로 등단했습니다. 생태 동화 <거북이랑 달릴거야>, 역사 동화 <이선비 한양에 가다>, 속담이 담긴 그림책 <천하장사 옹기장수> 등 다양한 분야의 어린이 책을 썼습니다.
목차
1. 내 이름이 싫어!
2. 운명이 뭔 줄 알아?
3. 다정이와 친구가 되다
4. 사랑을 도와줄게
5. 나도 좋아하는 아이가 있어
6. 선생님, 사랑하세요
7. 복도로 나가 있어!
8. 다정한 사랑 주식회사는 휴가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