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초경량 항공기 조종하기>는 작가가 직접 초경량 항공기를 배우며 느낀 재미와 감동을 담아 초경량 항공기의 구조와 비행 원리, 조종 방법 및 관련 과학 상식 등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른들도 쉽게 엄두를 내기 힘든 비행기 조종이지만 재미있는 삽화와 사진을 통해 초경량 항공기의 조종 원리와 과학 상식들뿐 아니라 실제 면허를 따고 비행을 할 경우 필요한 각종 규칙들에 대해서도 설명해 줍니다. 못말리는 장난꾸러기 두기와 아빠가 온갖 소동을 일으키며 면허를 따고 국토 종단 비행에 도전하는 것을 즐겁게 지켜보면서, 어린이들은 비행에 관련된 과학상식을 자연스럽게 익히면서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비행의 꿈을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비행기 조종사가 꿈이었던 현직 요리사 아빠 때문에 두기네 집은 언제나 시끌벅적합니다. 우연히 초경량 항공기에 관한 기사를 보게 된 두기는 방학을 맞아 아빠와 함께 신외리 비행장에서 초경량 항공기 조종을 배우게 되지만, 호기심과 의욕이 넘치는데다 틈만 나면 오버해서 사고를 치는 두기 부자 때문에 무서운 호랑이 교관님은 화 풀릴 날이 없습니다. 체중 초과로 항공기 조종을 포기한 아빠는 목숨을 건 다이어트에 성공해 비행기를 탈 수 있게 되지만, 갈수록 실력이 늘어가는 두기에 비해 실력은 여전히 불안해 보입니다. 과연 말썽꾸러기 두기 부자는 이론 시험과 실기 시험을 무사히 통과해 꿈에 그리던 국토 종단 비행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출판사 리뷰
레포츠 만화 과학상식 시리즈
주5일 근무제 도입은 전 국민의 생활 패턴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루가 더 생긴 것이므로 답답한 일상을 떠나 산과 바다를 찾아 야외로 나가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날 것입니다. 하지만 관광을 다니는 것도 한두 번,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생산적인 활동에 눈을 돌리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레저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것은 소득 수준 향상에 따라서 레저 스포츠 인구가 늘었다는 점에서 증명이 됩니다.
그러나 성인 독자들을 위한 가이드서조차도 몇 권 출간되지 않은 것이 출판계의 현실입니다. 이에 「아이세움」에서 어린이들의 야외 활동이 늘어날 것에 발맞춰 오락과 학습을 겸비한 에듀테인먼트 형태인『레포츠 만화 과학상식 시리즈』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레포츠 만화 과학상식 시리즈』는 레포츠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전달하면서 동시에 레포츠와 자연스럽게 접목되는 과학상식을 끌어냄으로써 '레포츠 + 과학'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또한 <레포츠 과학상식>이라는 별도의 정보 페이지를 마련하여, 만화에서 소개된 레포츠 상식이나 기초 과학의 원리를 심화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류기영
1999년 만화 잡지 <영챔프>에 「블랙탄」을 연재하면서 만화계에 입문하였습니다. MTB 마니아로 오랫동안 MTB를 즐기고 있습니다. 펴낸 책으로 『블랙탄1, 2』『애플 신화를 창조한 스티브 잡스』『해저 보물 인양하기』『티라노사우루스 키우기1, 2』등이 있습니다.
감수 : 박홍수
1980년대 초반에 행글라이더에 소형 엔진을 달고 국내 처음으로 동력 비행을 시도하였습니다.
현재 서울 에어로 클럽 회장으로 있으며, 초경량 항공기 조종사 육성에 전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