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어떻게 지구에 이렇게 많고 다양한 생물들이 살게 되었을까? 인간은 언제부터 어떻게 지구에 살게 되었을까? 이 책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진화의 전 과정을 총체적이고 본격적으로 다룬다. 지구에서 가장 오래 살았던 생명체 엽록체와 주인공 마라는 타임머신을 타고 시간 여행을 떠나 생명과 진화의 비밀을 전해 준다.
진화를 이해하기 위해 꼭 필요한 세포나 볼복스, 효소 등 기초 지식과 엽록체가 남세포와 결합하는 과정, 단세포가 다세포가 되는 과정 등 중요한 변화의 순간을 생생하고 이해하기 쉽게 전해 준다. 뿐만 아니라 시간 여행과 현실을 교차하면서 열두 살 소녀가 느끼는 삶과 죽음의 문제, 친구 사귀는 문제, 성(性)에 대한 느낌과 고민들을 생명의 유장한 흐름과 연결지으며 깊이 있게 또 때로는 유머러스하게 풀어 준다.
작가 소개
저자 : 가브리엘레 키서-프리자크
1958년에 태어나 뮌헨 대학교에서 생물학을 공부하였다. 어린이를 위한 과학 책을 많이 썼고 지금은 뮌헨 식물원에서 일하면서 어린이를 위한 과학책 쓰기에 힘쓰고 있다.
그림 : 줄리아 비트캄프
1970년에 태어나 도르트문트에 살면서 그림책과 어린이책 삽화를 그리고 있다.
역자 : 박종대
성균관대학교 독문학과와 대학원을 졸업하고 쾰른 대학교에서 문학과 철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면서 『바이마르 문학 기행』『청소년을 위한 교양』『할머니 하늘을 날다』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목차
감수자의 말
나무집에서 만난 초록 친구
1. 40억년 전으로 돌아가다
2. 진주 사슬의 비밀을 알다
3. 엽록체의 놀라운 능력을 발견하다
4. 지구 최초의 동식물을 만나다
5. 땅 위에서 나무가 자라다
6. 공룡시대로 가다
7. 원시인을 만나다
옮긴이의 말
용어풀이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