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만 5세 어린이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누구나 주산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발달 단계에 맞는 교구와 워크북으로 구성했다. 난이도에 따라 1권과 2권을 구분하여 아이의 수준에 맞추어 골라 볼 수 있다. 아이들의 취향에 맞는 귀여운 주판을 함께 넣어 구성했다.
<셈이 술술 주산셈 1>은 주산의 기초를 배우며 주산과 친해지는 과정이다. 운지법과 운주법, 주판의 자릿수를 알아보고 주판에 직접 숫자를 놓아 보고, 쉬운 덧셈과 뺄셈을 반복적으로 연습하여 손 움직임을 체화시키도록 했다. 초등학교 입학 준비 과정의 덧셈.뺄셈을 해볼 수 있다. 비취목으로 만든 5줄짜리 원목주판과 활용 워크북이 들어 있다.
<셈이 술술 주산셈 2>에는 주산의 기초를 바탕으로 더욱 심화된 사칙연산을 담았다. 5의 짝수와 10의 보수가 함께 사용되는 어려운 셈과 두 자릿수 덧셈.뺄셈을 배운다. 곱셈.나눗셈의 기초가 되는 구구단을 익히고 곱셈과 나눗셈의 기초를 다지며, 초등학교 저학년 수준의 사칙연산을 해볼 수 있다. 11줄짜리 고양이 모양 주판과 활용 워크북이 들어 있다.
작가 소개
저자 : 김순희
세계주산회의공인 주산.암산 8단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제주산협의회 교육위원을 지내기도 했다. 지금은 주산 암산 지도자 과정 강의를 맡아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주산을 익히고 활용하도록 힘을 쏟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