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임신한 아내가 마녀의 정원에 있는 라푼첼을 먹고 싶어 하자, 남편은 마녀 몰래 라푼첼을 훔치다가 들키고 만다. 그 대가로 부부의 아기 라푼첼은 마녀에게 납치되고, 문도 계단도 없는 높은 탑 꼭대기 방에 갇힌 채 살게 된다.
라푼첼은 마녀가 노래를 부르면 황금색 긴 머리카락을 늘어뜨려 마녀가 탑 꼭대기로 올라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러던 어느 날, 라푼첼은 우연히 왕자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 결국 라푼첼은 마녀에게 쫓겨나지만 왕자를 만나 결혼하여 행복하게 산다는 독일의 대표적인 옛이야기이다.
남자를 만나 이성에 눈뜨고 결혼에 이르는 과정의 한 단면을 상징적으로 보여 주는 이야기. 어쩔 수 없이 놓이게 된 삶의 현실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자기 인생을 찾는 라푼첼의 이야기가 큰 감동을 선사한다. 수채 물감과 구아슈를 사용한 그림이 아기자기하고 예쁘게 표현되어 있다.
'네버래드 세계 옛이야기' 시리즈는 러시아, 영국, 독일 등 세계의 대표적인 옛이야기를 비롯하여 중국이나 노르웨이의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재미있고 완성도 있고, 채록한 사람이 명확한 이야기를 선정하여 구성했다.
딱딱한 문어체 대신 부드러운 입말체를 사용하였고, 들려주는 사람이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단순한 반복 구조로 되어 있다.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 수상 작가, 대한민국 미술 대전 수상 작가, 각종 국제 미술대회 수상 작가 등 러시아를 비롯한 국내외 유명 화가들이 참여하여 이국적인 색채를 느낄 수 있다.
작가 소개
저자 : 김서정
중앙대학교에서 문예창작을 공부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뒤 독일 뮌헨 대학에서 공부했습니다. 중앙대학교, 제주대학교 등에서 아동문학을 가르쳤습니다.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을 받았으며, KBBY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 회장으로 우리 어린이책을 세계에 알리는 일에 힘썼습니다.지은 책으로 《동화가 재미있는 이유》, 《용감한 꼬마 생쥐》, 《아이와 함께 행복한 그림책 읽기(공저)》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 《대단해, 아담!》, 《우리 친구 할래?》, 《세상에서 제일 무거운 황금접시》, 《왼손도 괜찮아!》를 비롯해 《눈의 여왕》, 《로테와 루이제》, 《미오, 나의 미오》, 《신비한 밤 여행》 등 많은 그림책을 번역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