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집에서 키우던 젖소를 신비한 콩과 바꾼 잭이 밤새 하늘까지 자란 콩나무 덩굴을 타고 올라간다. 그리고 거인의 금돈 자루, 황금 알을 낳는 암탉, 노래하는 하프를 가지고 내려온다. 땅에 내려온 잭은 도끼로 콩나무 덩굴을 내리쳐 거인을 떨어뜨려 죽인다. 어머니와 잭은 큰 부자가 되어 행복하게 잘 산다.
영국의 대표적인 옛이야기로, 신나게 어른이 되어 가는 남자 아이의 모험 이야기. 부모의 영향력에서 벗어나 독립하려는 시기의 아이, 남성으로 성숙해 가는 시기의 아이를 그리고 있는 것으로 해석되기도 한다. 초록색, 주황색, 파란색 등이 조화를 이루는 과감한 채색 방식이 눈에 띄며, 특히 거인의 모습이 독특하게 표현되어 있다.
'네버래드 세계 옛이야기' 시리즈는 러시아, 영국, 독일 등 세계의 대표적인 옛이야기를 비롯하여 중국이나 노르웨이의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재미있고 완성도 있고, 채록한 사람이 명확한 이야기를 선정하여 구성했다.
딱딱한 문어체 대신 부드러운 입말체를 사용하였고, 들려주는 사람이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단순한 반복 구조로 되어 있다.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 수상 작가, 대한민국 미술 대전 수상 작가, 각종 국제 미술대회 수상 작가 등 러시아를 비롯한 국내외 유명 화가들이 참여하여 이국적인 색채를 느낄 수 있다.
작가 소개
저자 : 실리나 예카테리나
1960년 모스크바에서 태어나, 모스크바 국립인쇄대학교 미술학부를 졸업하고, 모스크바 화가 협회회원이며 러시아를 비롯헤 유고슬라비아, 이탈리아 등지에서 다양한 전시회에 참가했다. 지금까지 러시아, 홍콩, 우리나라에서 <샤를 페로 동화>, <걸리버 여행기>, <왕자와 거지> 등에 그림을 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