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민화병풍 속으로 들어가 버린 주인공 보리의 여행을 통해 우리 선조들이 꾸었던 따뜻한 꿈의 세계를 보여주는 동화이다. 저자가 직접 그린 민화를 통해 우리 민족 특유의 재치와 익살, 해학과 꿈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민화 속 주인공들이 무엇을 상징하는가에 대한 재미있는 해설도 들어있다.
친구들과 숨바꼭질 놀이를 하던 보리는 할아버지 방 병풍 뒤에서 잠이 든다. 잠에서 깨어난 보리는 어느새 민화의 나라에 들어와 버린 자신을 발견하고 놀란다. 학과 나비, 호랑이와 푸른 말 그리고 불을 삼키는 괴물 해태가 등장하는 민화나라에서 평범한 소녀 보리의 모험이 펼쳐진다.
출판사 리뷰
* 신기하고 재미있는 민화나라로의 여행 『민화나라에 온 걸 환영해』
꿈과 믿음과 환상이 담긴 21세기적 컨텐츠 - 민화
“호랑이 담배 먹던 시절”이란 말이 있습니다. 그런데 진짜로 우리 민화에는 담배 피우는 호랑이가 등장합니다.
때로 사람을 해치기도 하는 무서운 호랑이를 이렇게 재미있고 익살스러운 존재로 둔갑시키는 상상력이 바로 ‘민화’의 매력입니다.
민화 속에는 꿈과 믿음, 환상 등이 기발한 상상력과 함께 표현되어 있습니다. 바로 이런 상상력이 오늘날 우리나라를 디지털대국으로 키워준 정신적 뿌리이자 힘이 아니었을까..
작가 소개
저자 : 이미지 놀이터
이미지놀이터는 미술을 전공한 김연수, 이한나, 최유경이 모여 만든 미술창작그룹이다. 이미지를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하는 세 사람은 작품활동 외에도 아동미술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지도, 문화상품 디자인 등 여러 가지 일들을 하고 있다. 이미지놀이터는 그 동안 아이들과 하는 이미지놀이 프로그램을 다수 진행해 왔습니다. 2000년에서 2005년까지 어린이미술교실을 운영하였고, 2005년 교보문고 이벤트홀에서 그림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으며 2006년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어린이 세화견문록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다. 또한 2006년 탄천변에서 열릴 예정인 ‘탄천페스티벌’에서 어린이 미술컨텐츠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이미지놀이터는 우리 전통 민화를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고 이를 새롭고 재미있게 보여주는 방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