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궁금한 건 더 이상 못 참는다!??
넓고 넓은 우주의 끝은 어디일까, 그 안의 지구는 어떤 모습일까. 부모님, 선생님도 시원스레 답해 주지 못했던 알쏭달쏭한 ‘지구?우주??에 관한 호기심, <단숨에 키우는 지구?우주 상식>으로 시원하게 해결하세요. 도무지 대책 안 서는 무지막지와 어디서든 잘난 척하고 나서는 깐깐이, 엽기스러워도 사랑스러운 아영이, 공포의 심술 대장 뽕숙이, 세상 모든 일이 궁금하기만 한 또댕이가 펼치는 알차고 재미있는 상식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깜짝 퀴즈>도 풀고, 알찬 정보를 전해 주는 <깜짝 상식>을 익히면서 88가지 호기심 해결을 따라가다 보면 여러분도 모르는 사이에 상식 박사가 되어 있을 거예요.
출판사 리뷰
한창 자라나는 아이들의 호기심은 무궁무진합니다. 하지만 그 호기심을 풀어 줄 수 있는 방법을 찾기란 쉽지 않죠. <단숨에 키우는 상식> 시리즈는 이런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시원스럽게 파헤쳐 주는 책입니다. ‘우리 몸\', \'동식물\', \'발명발견\', \'역사 문화\'에 이은 완결편 <단숨에 키우는 지구 우주 상식>은 어린이들의 호기심만큼이나 무궁무진한 \'지구와 우주\'에 관한 내용입니다.
‘지구는 몇 살일까?\', \'은하수에는 정말로 하얀 쪽배가 있을까?\', \'우주인들은 방귀를 어떻게 뀔까?\', \'유에프오(UFO)는 정말로 있을까?\' 등 알쏭달쏭 흥미로운 지구와 우주에 얽힌 88가지 궁금증을 과학적이고도 쉽게 풀었습니다. 아이들의 흥미를 끄는 일러스트와 만화로 구성되어 쉽고 재미있게 상식을 익힐 수 있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함윤미
평소 궁금한게 있으면 못참는 성격입니다. 그리고 때때로 엉뚱한 상상을 잘 합니다. 추계 예술대학교에서 문예창작과를 졸업한 뒤 아동출판 전문 기획사에서 좋은 글쓰기에 전념하다가 지금은 단국대학교 대학원에서 문학수업 중입니다. 펴낸 책으로는 『단숨에 키우는 우리 몸 상식』『단숨에 키우는 발명, 발견상식』『노빈손의 가을여행』『노빈손의 겨울나기』『또띠블의 역사 특급』『교과서 과학 이야기』등이 있습니다.
그림 : 김재일
경기대학교 산업디자인과를 졸업하고 출판사 디자인부에서 근무했습니다. 영국에서 일러스트를 공부한 뒤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 줄 수 있는 일러스트와 만화를 그리고 있습니다. 『단숨에 키우는 우리 몸 상식』『단숨에 키우는 발명, 발견상식』『공부 잘하는 만화』『초등학생이 가장 궁금해 한느 100가지』등을 펴냈습니다.
그림 : 홍성지
경기대학교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미술교육과를 졸업한 뒤 영국에서 일러스트 공부를 했습니다. 현재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으며 『단숨에 키우는 우리몸 상식』『단숨에 키우는 발명, 발견 상식』『좋은 버릇 길러주는 동화』『어린왕자』『수학백과』『얼렁뚱땅 아가씨』등을 펴냈습니다.
목차
지구는 몇 살일까?
지구에서 가장 작은 나라는 어디일까?
지구는 왜 멈추지 않고 뱅글뱅글 도는 걸까?
지구에서 가장 오래 살아 온 생물은 무엇일까?
지구에서 동식물이 사라지면 어떻게 될까?
바람은 어디서 불어올까?
흙은 무엇으로 만들어졌을까?
지구에는 언제부터 생명체가 살기 시작했을까?
계속 구멍을 파면 지구를 뚫을 수 있을까?
하늘은 왜 파랄까?
산은 어떻게 생겨났을까?
강물이 흘러들어 가도 바다는 왜 넘치지 않을까?
땅속에도 물이 있을까?
지구에 정말로 소금 사막이 있나?
지진은 왜 일어날까?
화산은 왜 폭발하는 걸까?
낮과 밤은 왜 생기는 걸까?
봄?여름?가을?겨울이 생기는 이유는 뭘까?
윤년은 왜 생기는 걸까?
남극에 정말로 사막이 있을까?
대륙이 움직인다는 게 사실일까?
바다 속에서 사람이 살 수 있을까?
바닷물은 왜 짤까?
다른 행성에도 바다가 있을까?
남극과 북극 중 어느 곳이 더 추울까?
사막에서 신기루가 보이는 이유는 뭘까?
지구에서 오로라를 볼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
유성과 운석은 어떻게 다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