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흘러가는 대로 삶을 사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주체가 되어 삶을 이끌어 나가는 것은 중요합니다. 특히 어린 시절에 올바른 사고와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토대를 다져 놓는 일은 더 없이 중요하지요. 그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서는 오랫동안 가치를 인정받은 책들을 소화하여 자기 것으로 만드는 일이 필요하며, 이것이 바로 많은 사람들이 명작을 읽는 이유입니다.
<톨스토이 단편선>은 러시아의 큰 작가, 톨스토이의 단편들을 모아 엮은 명작 단편선입니다. 삶의 교훈이 담긴 <톨스토이 단편선>을 읽으면서 어린이는 도덕적이고 올바른 삶에 대해 생각하게 됩니다. 또 인생에 대해 깊이 성찰할 줄 아는 철학적인 어린이로 자랄 수 있답니다.
<톨스토이 단편선>에는 삶에 대한 간곡한 충고뿐만 아니라 사랑, 순수, 부지런함, 진정성, 성실성 등 살아가는 데 있어서 필요한 모든 것에 대한 성찰이 담겨져 있습니다. 이야기는 짧지만, 이야기가 주는 여운은 결코 짧지 않습니다. 진정한 삶에 대해 재고하게 하며, 나아가 통찰력과 사고력을 길러 줄 것입니다.
<톨스토이 단편선>은 어린이를 위한다는 이유로 내용을 많이 줄이지 않았습니다. 대신 어린이가 수용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원전을 다듬었습니다. 어려운 단어에는 이해하기 쉬운 각주를 달아 원작을 최대한으로 살렸지요. 따라서 어린이는 진정한 톨스토이의 가르침을 귀담아 들을 수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세월이 흐를수록 더해가는 명작의 가치
왜 명작을 읽어야 할까요?
명작은 오랫동안 많은 사람에게 널리 읽히고 모범이 될 만한 문학을 말합니다. 아직 가치관이 정립되지 않은 어린 시절에 잘 읽은 명작 한 편은 삶에 진정한 의미를 부여해 주고, 정신이 올곧고 튼튼한 아이로 자라도록 합니다. 항상 곁에서 바른 길로 인도해 주는 스승을 둔 것과 같지요.
늘푸른아이들의 명작 단편선은 어린이에게 올바른 길을 가기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을 스승 한 분을 마련해 주고자 기획하였습니다. 언제 어디에서든 명작 단편선과 함께라면 어린이가 삶의 진리와 진정한 가치에 대해 깊게 생각하는 철학적인 어린이로 자랄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그 가치를 더해가는 명작 단편선과 함께 정신의 성장을 느껴 보세요. 명작 단편선의 첫 번째 작가는 올바른 삶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러시아의 대문호, 톨스토이입니다.
작가 소개
역자 : 김종렬
1971년 경기도 파주에서 태어났으며,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했다. 1996년 전남대에서 주최한 오월문학상에 단편소설 \'뻐꾸기가 없는 오솔길\'로 입상, 1997년 대학을 졸업하던 해, 문학동네 겨울호에 단편소설 \'지뢰찾기 콤플렉스\'가 당선된어 문단에 나왔다.
2002년 <날아라, 비둘기>로 황금도깨비상을 수상했으며, 현재는 어린이책 코디네이터와 동화 작가들의 모임인 곰발바닥에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깡통 보리와 사라진 박물관>, <내 동생은 못 말려>, <대륙의 꿈 주몽>, <백남준>, <장영실>, <빌 게이츠>, <나는 초록 바다로 간다>, <내 동생은 못 말려> 등이 있다.
목차
바보 이반 이야기
세 가지 물음
두 형제와 황금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달걀만 한 씨앗
일리야스
두 노인
사랑이 있는 곳에 신도 있다
사람에겐 얼마만큼의 땅이 필요한가
신의 것은 더 단단하다
톨스토이의 문학과 생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