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가난한 화가 노인, 무명 배우, 거리의 부랑배, 금고 털이범과 어린애를 유괴한 사나이들. 작품 속 주인공들은 사회의 어두운 곳에 있어요. 그러나 그들의 순수하고 인간다운 모습은 진한 감동마저 자아내요. 자칫 도덕과 법률이라는 제도에 가려 그 순수성을 묻혀 버리기 쉬운 이들에게 작가는 한없이 따스한 손길을 뻗쳐요.
작가 소개
저자 : 오 헨리
미국의 소설가로 본명은 윌리엄 시드니 포터예요. 의사인 아버지와 문학과 미술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어요. 그러나 어려서 부모님을 잃는 바람에 교육도 제대로 받지 못한 채 여러 직업을 전전했어요. 그러다 25세때 결혼하며 은행에 금누 했으나 공금 횡령 혐의로 고소당해 3년간 복역 중 풍부한 체험을 소재로 소설을 쓰기 시작했어요. 그리하여 10년 동안 300편에 가까운 담편 소설을 썼어요. 그의 작품 속에 담긴 유머와 인간에 대한 갚은 연민 등은 극적인 결말과 함께 오늘날까지도 많은 독자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어요.
그림 : 채주현
부산에서 태어나 <그림으로 배우는 한자 학습> <꼬맹이들의 놀이방> <환경 과학 10권> <씽크빅> <세계 명작 동화> <창작 동화 돌고래 피피> <술래잡기> 등의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현재 프리랜스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