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앞, 뒤 어느쪽에서도 볼 수 있도록 독특하게 제작된 그림책이다. 착한 농부이야기는 앞에서 시작하고, 욕심쟁이 농부의 이야기는 뒤에서 시작하는 독특한 그림책이다. 산속에 나무하러 가는 동일한 상황에서 착한 농부와 욕심쟁이 농부의 행동을 대비시킨다. 도깨비의 다양한 표정이 어린이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제6회 어린이문화대상 미술부문 본상 수장작이다.
출판사 리뷰
도깨비는 우리 겨레가 창조한 독특한 캐릭터입니다. 도깨비에 관한 옛이야기 가운데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이 바로 '도깨비 방망이'로, 이 책은 '도깨비 방망이'를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한 옛이야기
그림책입니다.
도깨비 덕분에 복을 받는 착한 농부 이야기와 벌을 받는 욕심쟁이 농부 이야기가 책 앞뒤에서 따로 시작하도록 한 독특한 편집이 색다른 즐거움을 줍니다. 두드리기만 하면 무엇이든 나오는 신기한 도깨비
방망이가 호기심을 자극하고, 곁에서 다정하게 옛이야기를 들려주는 듯한 입말체에, '금 나와라 뚝딱', '땍때구루루' 같은 재미나고 반복적인 입말을 자주 씀으로써 아이들을 이야기 속으로 저절로 빠져들게 합니다.
특히 동양화의 번짐 효과를 이용한 그림이 도깨비의 다양한 표정을 잘 살려내어 책 보는 재미를 더해 줍니다. 이 책은 제6회 어린이문화대상 미술부문 본상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