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분야별 육아 전문가 일곱 분의 꼼꼼한 감수와 조언을 담은 『소문난 육아책』. 초보 아빠의 육아 프로젝트와 바쁜 맞벌이 엄마의 효과적인 육아법과 같이 최신 트렌드를 수록한 육아서이다. 태어나서 36개월까지 16명의 아기의 발달과정과 돌보기 포인트를 사진과 함께 보여준다. 아기 영양과 질병 대처법을 통해 잔병치레 없이 키우는 법은 물론, 똑똑하고 야무지게 자라도록 도와주는 놀이법과 조기교육법을 알려준다.
출판사 리뷰
■ 튼튼하고 건강하게 키우기!
월령별 성장발달 체크_ 태어나서 36개월까지 아기 16명의 신체 ? 운동 ? 언어 ? 인지 발달 과정, 돌보기 포인트 등을 사진과 함께 자세히 소개한다. 우리 아기와 비교해 볼 수 있다.
초보 엄마를 위한 육아 테크닉_ 초보 엄마에겐 모든 것이 버겁다. 기저귀 갈기, 목욕시키기, 재우기, 옷 입히기 등 기본적인 돌보기 테크닉을 알려 준다.
모유 수유에서 이유식까지 아기의 영양_ 아기에게 가장 좋은 음식은 모유, 맛있는 엄마 젖 펑펑 나오게 하는 법, 모유 트러블 해소법, 모유를 먹지 못하는 아기를 위한 분유 수유법, 영양 가득한 이유식 만드는 법 등 먹이기에 대한 모든 것을 실었다.
잘 알아두면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아기 병_ 초보 엄마들이 가장 많은 실수를 하는 것이 바로 아기의 병. 아기들이 가장 잘 걸리는 9가지 질병, 예방 접종, 약 먹이기, 보약 먹이기, 응급 처치법을 소개한다.
■ 똑똑하고 야무지게 키우기!
아이는 놀면세 세상을 배운다_ 놀이를 통하여 움직이고, 생각하고, 말하고, 상상하고,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는 법을 배우는 것. 0~3세에 필요한 다양한 놀이를 알려 준다.
IQ, EQ를 키워주자_ 두뇌 과학자들에 따르면 태어나서 3세까지 두뇌의 80%가 완성된다고 한다. 따라서 이때 적절한 자극을 해주면 두뇌가 더욱 발달 할 수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0~3세의 아기에게 필요한 조기교육법을 소개한다.
첫돌부터 시작해도 빠르지 않다_ 미운 세 살이 시작되면 엄마는 슬슬 아이의 버릇과 인성에 대해 고민 되기 시작한다. 하지만 버릇 들이기에는 세 살도 너무 늦다. 올바른 버릇들이기, 돌전부터 시작하자
작가 소개
저자 : 고시환 외
분당 고시환 소아과 원장. 맞춤 가족 건강연구소 소장으로 소아의 발달과 영양에 관한 다수의 책을 펴냈다.
감수 : 고시환
1964년 충남에서 태어나,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에서 수련의 과정과 소아과 전문의 과정 및 박사 과정을 마쳤다. 현재 분당 고시환소아과 대표원장, 맞춤 가족 영양건강연구소 소장으로 재직 중이다. 지은 책으로 <선생님! 우리 아기 어떻게 먹여야 하나요?>, <아토피 No>, <아이를 키우는 밥상은 따로 있다>, <육아백과사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