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이 책은 일반적인 위인전과 달리, 위인들이 겪었던 시련과 무수한 실패, 그리고 이를 이겨낼 수 있었던 것은 무엇인지에 초점을 맞추어 이야기를 엮었다. 저자는 어린이들이 크고 바른 꿈을 품는 데, 그리고 자라나면서 부딪힐 크고 작은 어려움을 극복하여 자신의 꿈을 이루어 나가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이 책을 펴냈다고 밝힌다.
이 책에는 누구보다 큰 시련을 겪었거나 많은 실패를 거듭했던 국내외 위인 열 사람의 이야기가 실려 있다. 이들은 모두 엄청난 시련과 수많은 실패를 겪었으나 자신의 꿈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음으로써 결국 역사에 위대한 발자취를 남긴 분들이다.
출판사 리뷰
\'역경을 이겨낸 열사람이야기\'
요즈음의 어린이들은 어느 때보다 물질적 풍요와 부모의 지나친 보호 속에서 자라나고있다. 반면에, 빠르게 변하는 사회는 어린이들에게 치열한 경쟁을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많은 아이들이 작은 어려움에도 쉽게 포기하거나 좌절하고 남을 배려하는 따뜻한 인성을 갖추지 못한 채 자라나고 있다.
이것을 염려해서인지, 아이가 있는 집이면 어느 집이든 꼭 있는 책이 위인전이다. 이는 자신의 아이가 위인전을 통해 보다 원대한 꿈을 품고 위인들의 남다른 면을 본받아 흘륭한 사람이 되길 바라는 부모의 마음일 것이다. 그러나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다른다\' 든지, \'천재적 능력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는식의 위인전이라면 아이들이 무엇을 본받을수 있을까? 자칫, 아이들이 위인을 본받을 대상이라기보다 경외의 대상으로 받아들이거나, 위인이 어떤 자세로 살았냐는 과정보다 얼마나 큰 성공을 거두었냐는 결과를 더 중요하게 받아들일 수 있다.
이 책은 일반적인 위인전과 달리, 위인들이 겪었던 시련과 무수한 실패, 그리고 이를 이겨낼 수 있었던 것은 무엇인지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어린이들이 크고 바른 꿈을 품는 데, 그리고 자라나면서 부딪힐 크고 작은 어려움을 극복하여 자신의 꿈을 이루어 나가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이 책을 펴낸다.
- ( 1999-09-06 )
작가 소개
나은경
1964년 경기도 포천에서 태어나 덕성여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지은 책으로 <천연기념물 탐험대>, <한 권으로 읽는 우리 강산 탐사기>, <민족의 못, 전통 예절>, <소설로 읽는 셰익스피어>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