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사랑하는 엄마의 생일 선물은 무엇이 좋을까? 아이는 고민하다 숲 속의 토끼 아저씨의 도움을 청합니다.
엄마가 좋아하시는 색깔인 빨간색과 노란색, 파란색, 초록색을 토끼 아저씨와 찾아 다니는 아이의 모습이 진지하기만 합니다. 아이가 원하는 색깔을 찾아 숲을 헤매는 토끼 아저씨는 자연에서 아이가 원하는 모든 것을 다 들어 줍니다. 결국 토끼 아저씨의 도움으로 아이는 예쁜 엄마의 생일 선물을 준비하지요.
이 책은 내용만큼이나 포근한 그림이 돋보입니다. 아기자기한 숲 속을 떠올리게 하는 작은 붓놀림의 그림이 참 따뜻하게 느껴집니다. 또한 책을 읽다 보면 \'색깔마다 과연 무슨 선물을 찾게 될까\' 하는 호기심도 일으키는 재미있는 책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샬로트 졸로토 (Sharlotte Zolotow)
1915년 미국 버지니아 주 노포크에서 태어나 위스콘신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했습니다. 졸업 후 뉴욕 시로 가서 어린이 책을 만드는 편집자가 되었고 직접 어린이들을 위한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어린이들이 겪는 감정을 따뜻하고 사실적으로 다루었습니다. 지금까지 70여 권이 넘는 책을 썼으며, 어린이 문학 분야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작가 가운데 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림책『폭풍 The Storm』과『토끼 아저씨와 멋진 생일선물』로 칼데콧 상을 받았습니다. 어린이 문학에서 독자적인 분야를 개척한 점을 들어 미네소타 대학과 미시시피 대학에서 상을 받았습니다.『윌리암의 인형 William\'s Doll』『바람이 멈출 때』『벤의 오랜 친구 The old dog』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특히『바람이 멈출 때』는 1962년에 출간된 이래 세 번째 다른 그림으로 그려졌습니다. 1988년에는 어린이 책 분야에서 이룩한 졸로토의 업적을 기려 그 해의 뛰어난 그림책 작가에게 주는 샬로트 졸로토 상이 제정되었습니다.
그림 : 모리스 센닥 (Mourice Sendak)
미국에서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그림책 작가로, 1928년 뉴욕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로부터 상상력이 풍부한 옛날 이야기를 듣고 자란 그는, 이미 네다섯 살 때에 장차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일을 하겠다고 결심했다고 합니다. 간결하지만 치밀한 그림과 풍부한 상상력이 어우러진 판타지를 창조하는 작가입니다. 한스 크리스찬 안데르센 상을 받았으며,『괴물들이 사는 나라』로 칼데콧 상을 받았습니다. 그 밖에도『깊은 밤 부엌에서』『문 밖 저 건너』『돼지의 호수 Swine lake』『케니의 창문 Kenny\'s window』등 많은 작품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