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푸른 급행열차에 밀려 노란 기차는 이제 박물관에서나 볼 수 있게 되어 버렸다. 이제 노란 기차를 몰 수 있는 사람은 할아버지뿐이고, 테오는 할아버지에게 노란 기차를 운전하는 법을 배우기로 한다. 노란 기차가 이제는 쓸모 없게 세상이 많이 변해버렸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할아버지와 테오에게는 꿈과 희망을 상징하고 있다. 테오는 할아버지와 함께 노란 기차를 타고 환상적인 여행을 꿈꾼다.
작가 소개
저자 : 프레드 베르나르 (Fred Bernard)
1969년 프랑스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신기한 이야기를 좋아하여, 정글이나 사막 같은 낯선 곳에 대한 이야기들을 모으고 또 지어내기도 했습니다. 여러 가지 동·식물을 좋아합니다. 한때 수의학을 공부하기도 했으며, 그 뒤로는 그림을 공부하여 자연과 그 속의 이야기들을 화폭에 담고 있습니다. 지금은 프랑스에 살면서 어린이책의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작품으로『여왕개미를 찾아라!』『구름의 비밀』『공포의 정원』등이 있습니다.
그림 : 프랑수아 로카 (Francois Roca)
1971년에 태어나서 프랑스 국립 고등 응용미술학교와 에밀 콜 미술학교에서 공부하였습니다. 화가로 활동하다가 1996년부터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아이작 싱어가 쓴『마술 가게』와『세 가지 소원과 다른 이야기들』그리고『노란 기차』와『여왕개미를 찾아라!』에 그림을 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