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기득권을 되찾기 위해 물불 안 가리는 악당들과 자투리 악당 와이키키 브라더스, 그리고 남자를 구해내려는 노빈손 일행의 얽히고 설킨 운명과 한판 승부를 통해, 이주민과 원주민, 흑인과 백인 등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로 어수선했던 19세기 미국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카우보이, 지하철도, 대륙횡단열차 등 당시의 사회 모습도 또 하나의 볼거리다.
출판사 리뷰
노빈손, 이번엔 미국이다!
노빈손, 명예보안관 되다!
백스텝으로 쥐 잡는다 했던가. 새총으로 악당 잡고 명예보안관이 된 노빈손. 삐까 뻔쩍한 배지를 가슴에 달고 악당 소탕의 꿈에 부풀어 있던 중 드디어 첫 미션을 맡게 된다. 독립기념일까지 납치된 남자를 찾아라!
『노빈손의 두근두근 미국 횡단기』의 내용
심부름센터 CEO가 된 노빈손, 업무 수행 중 얼떨결에 악당 쉬인을 물리치고 명예보안관의 자리를 꿰찬다. 악당들을 물리친 꿈에 부풀어 있을 즈음 남편을 찾아달라는 만삭 여인의 부탁을 받고, 복면 한 개와 암호가 적힌 쪽지 하나만 달랑 들고 대륙횡단열차에 몸을 싣는다. 여인의 남편은 흑인 인권 운동가로 독립기념일에 중요한 연설을 하기로 되어 있다.
여정 중에 만나 노빈손과 한 팀이 된 초 긍정적 백인 소년 ‘허클 베리 굿’, 억압 속에 자신의 생각마저 잃어버린 흑인 남자 ‘마틴 루터 킴씨’, 말숙이의 서양인 버전 ‘스칼렛 오하마’는 납치된 남자를 찾는 데 힘을 보태는데…. 남은 시간은 일주일. 마음은 급한데 동생 쉬인의 원수를 갚으려는 와이키키 브라더스는 가는 길목마다 나타나 훼방하며 피를 말린다. 암호에 적혀 있는 녹색 탁자의 숨 쉬는 방을 찾아 나선 빈손 일행은 과연 노예소환 방지법을 부활시키려는 세력들의 손에서 남자를 구해낼 수 있을까?
작가 소개
저자 : 한희정
서울예대 영화과를 졸업하고 SBS, 국립영상의 작가로 활동하다가 영화 '쇼쇼쇼'의 시나리오를 쓰기도 했다. 현재 EBS 방송 작가로 활동 중이며, 지은 책으로 <노빈손, 피라미드의 비밀을 풀어라>, <노빈손의 으랏차차 중국 대장정>, <노빈손의 좌충우돌 로마 오디세이>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황야의 결투
Chapter 1
노빈손, 명예 보안관에 임명되다
녹색 탁자의 숨쉬는 방을 찾아서
서부의 악당 와이키키 브라더스
Chapter 2
아메리카 횡단열차의 입석표
잔인한 버팔로 사냥꾼들
재기를 꿈꾸는 삼인조 악당
위기일발 대열차 강도 사건
Chapter 3
철로 위에서 만난 램프의 요정
모카신을 신은 여인, 포카 혼자스
내 슬픔을 등에 짊어지고 가는 자
Chapter 4
달려라 달려, 땅따먹기 경주
변호사 없는 일사천리 재판
어디서 많이 본 생명의 은인
춤추는 아나콘다 쇼쇼쇼
Chapter 5
아무도 살지 않는 유령 마을
연소자 관람불가, 숯 팩 전신 마사지 사건
위기 탈출 전문가의 활약
Chapter 6
매번 실패한 사람의 위대함
다시 고개 드는 세력들
무한 도전, 하얀 복면단 본부 탈출기
나이아가라 폭포에서 번지점프를
에필로그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