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발레는 이제 다른 예술 장르 못지않게 사람들과 친해졌습니다. 크리스마스 때면 어김없이 상연되는 \'호두까끼 인형\'은 물론이고, 수시로 공연되는 \'백조의 호수\', \'잠자는 숲 속의 미녀\'등은 환상의 세계르르 꿈꾸는 어린이 관객부터 어른 관객의 발길까지 잡고 있습니다. 또 학교와 학원에서도 발레 레슨은 이제 별다른 특기 교육이 아닙니다.
이 책은 공연을 보고나서 혹은 배우면서 또는 그저 우연히 관심을 갖게 된 후, 발레라는 예술이 어떤 것인지 궁금해 하는 아이들에게 발레에 대한 기본 사항을 재미있고 쉽게 풀어 준 지식 정보 그림책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 : 베아트리체 마시니
현재 이탈리아에서 가장 유명한 동화작가이자 번역가이며, 신문이나 잡지에도 글을 쓰고 있습니다. 총 20여권의 책을 냈으며, 2004년에 어린이 동화 분야에서 권위 있는 상인 \'안데르센 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림 : 사라 노트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한 뒤 옷감 디자이너로 활동하다가, 2000년 동화책에 삽화를 그리게 되었습니다. 작품으로는『발렌티나 시리즈』『마음의 친구들 시리즈』『여자의 실루엣』등이 있습니다.
역자 : 이현경
한국 외국어대학교 이탈리아어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했다. 이탈리아 대사관에서 주관하는 제1회 ‘번역문학상’을 수상했으며, 지금은 한국외국어대학교와 가톨릭대학교에 출강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삐노끼오의 모험』『할아버지와 마티아』등 50여 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