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막가이버 박사와 조카 영리와 그 친구인 무식이가 타임머신을 타고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하는 시리즈 중 미국편. 의식주 문화를 비롯해 정치, 경제, 역사, 지리, 국민성, 우리나라와의 관계 등 다양한 측면을 다루고 있다.
출판사 리뷰
'고고씽~ 미국에 가다!'는 초등학생들에게 세계를 이해하는 눈을 키워 주는 책입니다. 요즘 어린이들은 방학을 맞아 외국의 유명 관광지로 가족 여행을 떠나거나, 어학연수를 떠나기도 합니다. 그러나 어딜 가든 아는 만큼 보이는 법! 이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우리와 가깝고도 먼, 또는 멀고도 가까운 다른 나라를 이해하는 데 기본이 되는 지식을 줍니다. 각 권마다 한 나라를 정하여 그 나라의 의, 식, 주 문화를 비롯해 정치, 경제, 역사, 지리, 국민성, 우리나라와의 관계 등 다양한 측면을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개성 있는 주인공들이 타임머신을 이용해 직접 그 나라를 여행하며 문화를 체험하기 때문에 독자들은 더욱 생생하고 재미있게 그 나라에 대해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고고씽~ 시리즈만의 특징!
-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다 보면 저절로 다른 나라를 알게 됩니다.
기존에 나왔던 책들은 재미나 정보 어느 한쪽에 치우쳐 있습니다. 이 시리즈는 이런 점을 보완하였습니다. 구성이 탄탄한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고, 이야기 속에 정보를 녹여 아이들은 학습에 대한 큰 부담 없이 재미있게 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정보와 이야기로 각 나라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나왔던 다른 나라를 다루는 정보서는 보통 역사나 문화 등 한 분야만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책은 한 분야의 정보뿐만이 아니라 그 나라의 생활문화를 중심으로 하여, 정치?경제?지리?역사 등을 같은 비중으로 수록하여 한 나라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또 권말에는 그 나라의 민담, 전설 등의 재미있는 이야기와 풀이를 넣어, 그 나라의 전통이나 국민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 판타지 요소가 가미되어 아이들이 즐기면서 끝까지 찾게 만드는 책입니다.
시간 여행, 공간 이동, 퀴즈, 음모와 모험, 4차원 세계 등 아이들이 관심 있어 하는 판타지적 요소가 골고루 배치돼 있어 끝까지 책을 놓지 않고 흥미롭게 볼 수 있습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이희정
EBS 딩동댕 유치원 등 어린이 프로그램 방송 작가로 활동하다, 어린이 책에 푹 빠져 지금은 좋은 어린이 책을 쓰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고고씽 프랑스에 가다》, 《고고씽 러시아에 가다》, 《고고씽 미국에 가다》, 《국어왕의 속담 암기법》, 《국어왕의 단어 암기법》 등이 있습니다.
목차
첫 번째 여행 * 블루진 마을의 청바지 선발 대회 (미국의 옷)
두 번째 여행 * 퀵퀵푸드 백화점에 가다 (미국의 음식)
세 번째 여행 * 따뜻한 크리스마스 (미국의 기후)
네 번째 여행 * 후레쉬 마을의 벼룩시장 (미국의 가치관)
다섯 번째 여행 * 독립 기념일 축제에 가다 (미국의 역사)
여섯 번째 여행 * 하얀 집에 가다 (미국의 정치)
일곱 번째 여행 * 슈퍼 무식 나타나다 (미국의 산업)
여덟 번째 여행 * 막가이버 박사, 최대의 위기! (미국과 우리나라의 관계)
고고씽! 이야기 나라 / 고고씽! 지식 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