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잠재력이 풍부한 아기의 사고를 자연스럽게 확장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한 그림책 시리즈. 총 4권을 세트로 묶었다. 동물들이 신나게 폴짝 뛰어오르는 모습을 그린 1권 '폴짝폴짝', 어린이 신체 놀이에 초점을 맞춘 체조 방식을 소개하는 2권 '체조는 즐거워요', 확실하게 표현된 그림과 리듬감 있는 언어로 아이들의 기분을 표현한 3권 '털썩 데구르르', 강아지의 개구리의 이야기를 그린 4권 '나랑 놀자 개구리야'로 구성된다.
출판사 리뷰
으쓱으쓱 놀이그림책은
잠재력이 풍부한 아기의 사고를 자연스럽게 확장시켜 창의력 있는 어린이로 자라나게 합니다.
[폴짝폴짝][체조는 즐거워요][털썩 데구르르][나랑 놀자 개구리야]
1. 폴짝폴짝(와타리 무츠코 글-그림, 양선하 옮김)
나도 힘차게 폴짝폴짝!
아기들은 뛰는 걸 좋아합니다. 앙증맞은 발로 엄마 무릎을 힘껏 디디고 서서 발돋움을 하는 가 하면, 아장아장 걸을 때쯤이면 살짝 손만 잡고 있어도 뛰고 싶어합니다. 동물들이 신나게 폴짝 뛰어오르는 것을 보고 아기들도 하늘을 날아다니는 느낌이 들거예요.
2. 체조는 즐거워요(나카가와 리에코 글, 야마와키 유리코 그림, 엄기원 옮김)
신체발달을 도와줘요!
아기는 무엇이든지 따라 하기를 좋아합니다. 하루 종일, 몸을 오므렸다 폈다 넘어졌다 일어섰다 기었다 하지요. 이런 신체 놀이에 초점을 맞춘 체조 방식을 소개하고 있어요. 두 팔을 위로 쭈욱, 발을 깡충깡충. 활발한 신체의 움직임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합니다.
3. 털썩 데구르르(나카노 히로다카 글-그림, 엄기원 옮김)
아기들의 기분을 너무 잘 알아요!
확실하게 표현된 그림과 리듬감 있는 언어, 간결한 이야기로 조화되어 상상과 기대감을 복돋아 줍니다. 처음에는 관심이 없더라도 '털썩 데구르르'를 재미있게 읽어 주세요. 재미있는 단어 소리에 집중을 하게 되고 이야기가 이어져 있는 그림을 보고 모두들 주목합니다.
4. 나랑 놀자 개구리야(히데오 키쿠치 글-그림, 엄기원 옮김)
같이 놀자 친구야!
강아지가 개구리를 쫓아가며 같이 놀자고 합니다. 하지만 개구리는 폴짝
작가 소개
저자 : 와타리 무츠코
1939년 일본 미야기현 출생. 도쿄 여자대학에서 일본 문학을 공부하고, 졸업 후에는 아동 출판사에서 일했다. 장편 동화 <하나하나와 민미 이야기>, <돌아라! 푸른 마법의 구슬>, 그림책 <딸기밭의 작은 아주머니> 등을 지었으며, 이 중 <하나하나와 민미 이야기>로 산케이 아동 출판 문화상을 받았다.
목차
1. 폴짝폴짝
2. 체조는 즐거워요
3. 털썩 데구르르
4. 나랑 놀자 개구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