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지구의 동물들>은 지구에 사는 수많은 동물들을 대륙별로 나누어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한 그림책이다. 대륙별 동물그림지도를 보면서 어떤 동물이 어디에 사는지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더불어 영하 50도나 되는 추운 곳에서 어떻게 살 수 있는지, 낙타가 물을 먹지 않고 일주일 동안이나 어떻게 견딜 수 있는지 등 동물에 대한 궁금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동물에 대한 흥밋거리 지식을 전달하는 데서 한걸음 나아가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다양한 동물들에 대한 지식을 대륙별로 연계하여 통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박겉핥기 식의 단순한 지식이 아닌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정확하게 설명한다.
작가 소개
저자 : 렌조 바르소티 (Renzo Barsotti)
수많은 교과서들을 감수하면서 교육적인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을 쌓았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앤트북스를 설립하여 역사나 동물에 관한 주제로 좋은 책들을 만들고 있다. 앤트북스의 책들은 세계 속으로 뻗어가고 있다.
역자 : 오희
한국외국어대학교 이탈리어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이탈리아어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탈리아에서 일 년 간 공부하였으며, 한국어-이탈리어 사전 작업에 참여하였다. 현재 이탈리아 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마리아 몬테소리>, <로자 룩셈부르크> 등이 있다.
목차
숲
늪
알프스 산맥
광대한 북극
유럽
아마존의 숲
안데스 산맥
초원과 사막
북부의 호수와 숲
아메리카 대륙
사막
거대한 강
물웅덩이
사바나
아프리카
열대림
대나무 숲
히말라야
숲과 사막
아시아와 오스트레일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