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잭의 미스터리 파일 세트(전10권)』. 이 책의 주인공 잭은 열 살의 평범한 남자아이이다. 하지만 잭은 욕실 벽장을 통해 다른 세계로 넘어 가기도 하고, 개미의 노예가 되어 땅속으로 끌려가기도 하며, 용 사냥꾼 학교에 가서 진짜 살아 있는 용을 만나기도 한다. 이렇듯 잭에게는 늘 과학적으로 설명되지 않는 괴상한 일들이 일어난다. 즉, 『잭의 미스터리 파일 세트(전10권)』은 일상적 공간에서 아이들이 꿈꾸는 특별한 상상의 이야기이다.
『잭의 미스터리 파일 세트(전10권)』은 어른들이 눈앞의 이익을 위해 외면하려는 진실에 맞서기도 하고, 낯설고 생소해 아무도 믿지 않는 것들까지도 편견 없이 받아들이는 어린아이들의 순수함을 보여 주기도 한다. 그러므로 어린이들은 잭과 함께 고민하고 사고하면서 세상에 대한 열린 마음뿐만 아니라 도전 정신과 모험심을 배우게 될 것이다.
현재 이 시리즈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드라마로 제작되어 텔레비전에 방영될 만큼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평범한 그저 그런 이야기에 지쳤다면 잭의 놀라운 일상으로 함께 여행을 떠나 보자.
작가 소개
저자 : 댄 그린버그
댄 그린버그는 뉴욕에 살고 있습니다. 작가로 활동하던 중, 자신의 아들 잭에게 재미있는 책을 선물하고 싶어 《잭의 미스터리 파일》을 썼습니다. 책 속의 주인공 잭의 아버지는 실제 작가이기도 합니다. 이 시리즈는 드라마로 제작되어 미국과 캐나다에서 방영될 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림 : 잭 E. 데이비스
잭 E. 데이비스는 광고 대행사에서 수석 예술 감독으로 일하다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게 되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배드헤드》《도시 고양이》《맨해튼에서 음악이 그치다》 등이 있습니다.
역자 : 박수현
박수현은 중앙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한 뒤, 어린이책을 창작하고 기획하고 번역하는 데 즐겁게 몰두하고 있습니다. 현재 창작 집단 ‘바리’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바람을 따라갔어요》 《노란 쥐 아저씨의 선물》 《계획》이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엽기 과학자 프래니》 《피터팬》 《내 이름은 아서》등이 있습니다. 엮은 책으로는 《백지 위의 검은 것》 《시간을 담는 그릇》등이 있습니다.
목차
잭의 미스터리 파일 1 : 벽장 너머의 세계
잭의 미스터리 파일 2 : 앗! 네 마음이 보여
잭의 미스터리 파일 3 : 두 얼굴의 치과 의사
잭의 미스터리 파일 4 : 고양이의 마법에 걸리다
잭의 미스터리 파일 5 : 복제 인간 보조
잭의 미스터리 파일 6 : 사라진 내 모습을 찾아라
잭의 미스터리 파일 7 : 행운 과자가 준 불행
잭의 미스터리 파일 8 : 개미의 노예가 되다니
잭의 미스터리 파일 9 : 용 사냥꾼 학교에 간 잭
잭의 미스터리 파일 10 : 하늘을 붕붕 떠다니는 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