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미국에서 \'가장 유익하고 재미있는 책\' 으로 엄청난 인기를 누렸던 <아나스타샤> 시리즈로, 어린이들이 무슨 생각을 갖고 있는지, 무슨 고민을 하고 있는지 잘 알고 있다. 이 책의 주인공 아나스타샤는 키가 무척 크고 주근깨가 있는 열 살짜리 소녀로 변덕이 심하긴 하지만 호기심이 많고 사랑과 인생에 대해서 진지하게 고민할 줄 안다. 아이들에게 늘 사랑과 웃음을 불어 넣어 주는 어머니와 아버지, 익살맞고 귀여운 남동생 샘. 이 책은 아나스타샤의 가족의 하루하루 생활을 재미있고 다정다감하게 꾸려나가는 모습을 담고 있다.
작가 소개
저자 : 로이스 로우리
1937년 하와이에서 태어나 현재 보스턴에 살고 있으며, <나의 유대인 친구 엘렌>과 <잃어버린 기억>으로 두 번에 걸쳐 미국 뉴베리 메달을 받았다. 비평가들로부터 \'대화의 미묘한 뜻의 차이와 인간의 교감과 감정\' 을 사로잡는 탁월한 재주 및 새로운 모험을 시도하기를 두려워하지않는 용기를 지녔다는 찬사를 받고 있다.
역자 : 최덕식
1955년 전라북도 전주에서 태어나 고려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에서 군 형법을 공부했으며, 지금은 전주에서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을 위해 변호사 일을 하고 있다.
그림 : 신혜원
1964년 경상북도 안동에서 태어나 이화여자대학교 서양화과를 졸업했다.
그린 책으로는『하느님의 눈물』『혼자서 크는 아이』『날마다 크는 아이』『깨비 깨비 참도깨비』『오줌에 잠긴 산』『굴참나무와 오색딱따구리』『쿨쿨 할아버지 잠깬 날』등이 있다.
목차
1. 멋진 직업을 찾습니다
2. 책방 주인이 되려면
3. 모델 강습소
4. 뜻하지 않은 만남
5. 페이지스 책방
6. 상냥한 사람
7. 미장원에 갔어요
8. 최고로 멋진 친구
9. 책을 팔았다구요
10. 경찰 아저씨와 함께 돌아오다
11. 뜻밖의 사건
12. 가장 매력적인 직업
13. 숙제를 완성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