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뉴베리 상 수상 작가 ‘케이트 디카밀로’가 전하는 사랑과 감동의 메시지를 담은 책 『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 이 책은 2006년 보스턴 글로브 혼 북 상의 수상작입니다. 사랑을 받을 줄만 알고, 할 줄은 몰랐던 차가운 도자기 토끼 인형 에드워드 툴레인이 마음을 열고 뜨거운 사랑을 찾게 되기까지의 놀랍고 가슴 짜릿한 여행이 펼쳐집니다.
작가 소개
저자 : 케이트 디카밀로(Di Camillo, Kate)
펜실베이니아에서 태어나 미국 남부 지방인 플로리다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플로리다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후, 어린이를 위한 책을 쓰기 시작했다. 1998년 맥나이트 예술 기금상을 받았고, [내 친구 윈딕시]로 2001년 뉴베리 명예상을 받았다. 또한[생쥐 기사 데스페로]로 2004년 뉴베리 상을, [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으로 2006년 보스턴 글로브 혼 북 상을 수상했다. “이야기는 어디에나 널려 있고, 우리는 그것을 찾아내기만 하면 된다.”라고 말하는 디카밀로는 지금 미네소타 주에 살면서 다음 작품을 준비하고 있다.
그림 : 배그램 이바툴린
러시아에서 태어나 모스크바 국립예술학교에서 공부했다. 배그램의 첫 작품은 필립 부스의 책 [크로싱]에 실렸는데, '퍼블리셔스 위클리'는 이 챗을 2001년 최고의 책으로 선정했다. 또한 2006년에는 배그램이 그림을 그린 케이트 디카밀로의 [에드워드 툴레인의 놀라운 모험]이 그해 보스턴 골드혼 북 상을 받았다. 배그햄은 책 내용에 따라 분위기가 다양한 그림을 선보이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역자 : 김경미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으며, 지금은 어린이책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그동안 번역한 책으로는[바람이 불 때에], [피라미 호의 모험], [어린이 세계를 간다(프랑스 편)], [개구리 왕자], [펠리컨], [빨간 머리 앤]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