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종이접기짱!' 시리즈 3권의 개정판. 3권의 곤충 부분은 '종이접기짱!' 8권 '곤충종이접기'로 분리되고, 새로운 공룡 종이접기가 추가되었다. 책에 수록된 작품들은 모두 1장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유아나 초등학교 저학년 이 도전하기에는 난이도가 다소 높은 편이다.
따라서 어느 정도 종이접기에 익숙하고, 기존의 쉬운 공룡 종이접기를 시시하다고 생각하는 종이접기짱!에게 적합하다. 개정판에서는 이전 책에서 어렵다고 지적된 부분을 보강하여 좀 더 알기 쉽게 과정을 정리하는 한편 브론토사우르스, 간단한 트리케라톱스, 스테고사우르스, 삼엽충, 매머드의 5가지 새로운 종이접기를 추가 했다.
출판사 리뷰
[공룡 종이접기]는 종이접기짱! 시리즈 3권의 개정판입니다. 3권의 곤충 부분은 종이접기짱! 8권 [곤충종이접기]로 분리되고, 새로운 공룡 종이접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아이템은 바로 '공룡'이다. '쥬라기 공원'이라는 영화가 선풍적인 인기를 끈 지도 어느덧 10여 년이 지났지만 아이들은 여전히 이 덩치 크고, 포악한(또는 얌전한) 공룡의 이름들을 소리 높여 외치면서 즐거워한다.
[공룡 종이접기]에 수록된 작품들은 모두 1장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유아나 초등학교 저학년 이 도전하기에는 난이도가 다소 높은 편이다. 따라서 어느 정도 종이접기에 익숙하고, 기존의 쉬운 공룡 종이접기를 시시하다고 생각하는 종이접기짱!에게 적합하다. 난이도가 높은 작품을 접을 수록 멋진 공룡이 만들어져 도전을 거듭하게 된다.
개정판에서는 이전 책에서 어렵다고 지적된 부분을 보강하여 좀 더 알기 쉽게 과정을 정리하는 한편 브론토사우르스, 간단한 트리케라톱스, 스테고사우르스, 삼엽충, 매머드의 5가지 새로운 종이접기가 추가되었다. 간단하면서도 귀여운 종이접기를 접을 수록 접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저자는 이 책의 서문을 통해 "무엇보다도 많은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즐기고, 더 나아가 '이 정도라면 나도 만들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갖고 창작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종이접기의 장점 중 하나가 무한한 창의력이 아니던가? 만약 이 책을 마스터한 다음, 자신만의 방법으로 새로운 종이접기를 창작하게 되었다면 주저 말고 작가로서 작품을 발표하기 바란다. 물론 그 방법도 책 속에서 가르쳐주고 있음은 물론이다.
작가 소개
저자 : 오규석
종이접기 작가. 국내외 종이접기 커뮤니티에서 jassu 라는 닉네임으로 활동 중. 공룡, 곤충, 바다 관련 종이접기 책을 여러 권 발표했으며 아마존 전자책 KINDLE에 전자책 동물 종이접기 〈Origami safari〉와 알파벳 종이접기 〈Origami alphabet〉을 올렸다. 작품의 성향은 '간단하면서 귀여움'으로, 단순하면서도 만드는 과정이 즐거운 작품을 창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목차
디메트로돈, 브론토사우르스, 간단트리케라톱스,프테라노돈, 엘라스모사우르스, 파키케팔로사우르스, 안키사우르스, 벨롭시랩터, 아파토사우르스, 알리오라무스, 살타사우르스, 기가노토사우르스, 티라노사우르스, 아스케프사우르스, 스테고사우르스, 데이노니쿠스, 트리케라톱스, 스티라코사우르스, 삼엽충, 매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