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보스톤 글로브 호른 대상 수상작으로 정의롭고 용감한 돼지풀과 그의 친구들이 고양이들의 횡포에 맞서 그들의 보금자리를 지키기 위해 힘을 합해 싸우는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커다란 고양이게 맞서 자신들의 보금자리를 지키려고 하는 생쥐부대의 모험은 어린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도전 정신을 북돋아 준다. 또한 작은 힘이라도 모두가 힘을 합친다면 진정한 자유와 사회의 정의는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교훈을 전해줄 것이다.
작가 소개
저자 : 애비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70여 종의 작품을 썼다. 많은 작품이 좋은 책으로 선정되어 상을 받았으며, 특히 『크리스핀(Crispin)』으로 미국 청소년 도서 최고 권위 대상인 뉴베리상을 받는 등 세 번의 뉴베리상을 수상했다. \'어두운 숲속에서\' 시리즈로 소개되는 이번 작품들은 원제명이 『파피』『파리와 라이』『레그위드』『에레스의 생일』로 이 중 『파피』와 『레그위드』는 \'보스톤 글로브-호른 북스 어워드\' 상을 수상하였다.
역자 : 유동환
서울대 독어 독문과를 졸업하고 틈틈이 어린이를 위해 외국의 좋은 작품을 골라 번역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톨스토이의 『고백』과 스페인 감성동화 『수상한 궤짝』『이자벨』 멜빈 버지스의 『벽 속의 유령』『싱이푸 시리즈』등이 있고, 지은 책으로는 『부자를 꿈꾸는 아이들』등이 있다.
그림 : 펠릭스 샤인베르거
독일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 출생. 그린 책으로는 『밤이 되면』『작은 날개가 있어 좋아』『차가운 심장』등 사수의 작품이 있다.
그림 : 한희란
『아빠를 잡아먹은 사마귀』『처용아 처용아, 귀신을 쫓아라』『어두운 숲속에서』『나는 당당하게 살리라』등에 그림을 그렸다.
목차
넓은 세상으로
유익한 충고
은털의 분노
도시로 오다
새로운 친구
\'좋폭\'본부
자유를 찾아서
치즈 클럽
습격
도시의 미로
생명의 은인
복수의 기회
두 가지 선택 앞에서
돼지풀의 결심
쓰레기 더미에 갇히다
기발한 아이디어
소녀의 오해
계획을 세우다
의심
대청소
두 친구의 목숨
정보를 제공하다
창립 기념 파티
하수구에서
용기
불길한 예감
작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