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진정한 행복과 가족의 소중함을 일개우는 동화책. 주인공 '니콜라스'는 '다시 태어나게 되면 어떨까?'하는 상상에 빠져있는 소년이다. 니콜라스는 자기가 다른 곳에서 태어났으면 더 좋았을 거라고 생각하며 그리 행복해 하지 않는다.
'만일 왕자로 태어나 궁전에서 살거나, 재미있는 서커스단에서 일하거나, 해적이 되어 바다를 맘껏 누비고 다니면 얼마나 신이 날까?'그런데 어느 날, 음료수 캔에서 요정이 나타나 니콜라스에게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한다. 당연히 니콜라스는 항상 상상했던 생각들을 요정에게 부탁한다.
왕자가 된 니콜라스, 그리고 서커스단이 된 니콜라스. 현재의 가족과 이별하고 소원을 이룬 니콜라스는 과연 행복했을까? 니콜라스의 마지막 소원은 무엇일까? 이 책과 함께 가족은 나에게 무엇이고 진정한 행복은 어떠한 것인지 생각해보도록 이끌고 있다.
출판사 리뷰
(진정한 행복 + 가족의 소중함)
우리 아이들의 생각을 자라게 하는 생각나무 시리즈 5번째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누구나 한번쯤은 상상해 보았던 생각들이 있습니다. “내가 다시 태어난다면?” 혹은 “우리
집에서 태어나지 않았다면?” 하는 생각들입니다.
이 책의 주인공 “니콜라스” 역시 그러한 상상에 빠져있는 소년이랍니다.
니콜라스는 행복하지 않았어요. 니콜라스는 자기가 다른 곳에서 태어났으면 더 좋았을 거라고 생각했 지요. ‘만일 왕자로 태어나 궁전에서 살거나, 재미있는 서커스단에서 일하거나, 해적이 되어 바다를 맘껏 누비고 다니면 얼마나 신이 날까?’ 그런데 어느 날, 음료수 캔에서 요정이 나타나 니콜라스에게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했어요. 당연히 니콜라스는 항상 상상했던 생각들을 요정에게 부탁합니다. 왕자가 된 니콜라스, 그리고 서커스단이 된 니콜라스.
현재의 가족과 이별하고 소원을 이룬 니콜라스는 과연 행복했을까요?
니콜라스의 마지막 소원은 무엇일까요?
이 책과 함께 가족은 나에게 무엇이고 진정한 행복은 어떠한 것인지 생각해 보세요.

니콜라스가 있는 궁전은 온통 흰 눈에 덮여 있으니,
여름이 되려면 아직 한참을 기다려야 했어요.
'이런! 엄마도 오래 기다려야 하는구나!'
니콜라스는 마음이 더 무거워졌어요.
p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