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기가 전래 동요에 맞추어 아빠와 함께 온몸을 움직여 놀수 있는 놀이 운동을 소개한 그림책. 아기가 음률에 맞추어 몸의 움직임을 표현하고 리듬감을 익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반복되는 놀이노래를 듣고 그 동작을 따라하면서 언어 경험도 할 수 있는 책이다.
출판사 리뷰
'우리 아기놀이책'은 우리 고유의 놀이노래와 동시, 동요를 따뜻하고 생동감 넘치는 그림으로 엮은 그림책으로 1~3세 아기와 부모가 함께 볼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이 시리즈는 즐거운 놀이를 통해 부모와 아기가 정서적으로 교감하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아기의 몸의 발육, 언어 능력 연습, 인지 능력 개발을 도와 주도록 되어 있다.
아기가 전래 동요에 맞추어 아빠와 함께 온몸을 움직여 놀수 있는 놀이 운동이 소개되어 있다. 이 시기의 아기는 한시도 가만히 있지 않고 몸을 이리저리 움직여 보면서 솟구치는 자율성에 대한 욕구를 만족시키려고 한다. 특히 아기와 무엇을 하면서 놀아야 할지 모르는 아빠에게 안성맞춤이다. 이 놀이를 통해 아빠와 아기는 즐거운 시간을 보낼 뿐만 아니라 정서적인 유대감을 가질 수 있어 더욱 즐거울 것이다.
아기가 음률에 맞추어 몸의 움직임을 표현하고 리듬감을 익히도록 도와주는 놀이책이다. 빠른 속도로 신체적 변화를 이루는 이 시기의 아기는 매우 분주하고 변덕이 심하며 고집도 세다. 이 책은 이런 아기에게 온몸을 다양하게 움직이게 하여 쑥쑥 자라게 도와준다. 또한 반복되는 놀이노래를 듣고 그 동작을 따라하면서 언어 경험도 하게 된다.
아기들이 경험하는 감각의 세계를 다루고 있다. 아기는 냄새 맡고, 듣고, 보고, 맛보고, 만지는 감각을 통해서 점점 세상에 익숙해진다. 이 책은 아기가 맘껏 바깥 놀이를 하고 집에 돌아오기까지 경험하는 여러 가지 감각적 체험을 밝고 선명한 그림과 즐거운 글로 보여주고 있다.
짝짜궁 짝짜꿍
손뼉을 쳐요.
두 손을
활짝 폈다
마주치며
짝짜꿍
- 본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