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어린이도서연구회 권장도서
뱀은 다리가 없는데 어떻게 움직일까요? 파리는 왜 앞다리를 비벼 댈까요? 동물들은 발이 어떻게 생겼을까요? 또 발로 무엇을 할까요?
뱀은 다리가 없는데 어떻게 움직일까요? 파리는 왜 앞다리를 비벼 댈까요? 동물들은 발이 어떻게 생겼을까요? 또 발로 무엇을 할까요? 딱따구리는 다리가 짧고 튼튼하고, 거미는 발에서 기름이 흘러 나와 거미줄에 안 걸리죠. 말은 발가락이 한 개예요. 이렇게 동물들은 저마다 살아가는 데 알맞은 다리나 발을 갖고 있지요. 동물들의 다리나 발의 역할을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코끼리 아저씨가 숲 속 마을로 신발을 팔러 왔어요. 구렁이한테 신발을 사라고 했다가 코끼리 아저씨는 머쓱해졌어요. 구렁이는 발이 없거든요. 거미는 신발을 신으면 거미줄을 칠 수 없다고 해요. 딱따구리도 신발을 신으면 미끄러진대요. 고양이랑 파리는 또 어떨까요? 코끼리 아저씨는 시무룩해졌어요. 그런데 말이 반갑게 달려와 튼튼한 말굽쇠 하나를 달라고 했어요. 코끼리 아저씨는 겨우 신발 하나를 팔게 되었네요. 종이를 찢어 붙여서 동물들의 표정 하나 하나를 표현한 것이 매우 독특하고 예쁩니다.
출판사 리뷰
아이들의 몸과 마음에 꼭 맞는 과학 그림책입니다
아이들은 나이에 맞게 세상을 과학적으로 보는 힘을 길러야 한다. 대여섯 살이라면 재미있는 이야기 세계에 빠져들어 상상력을 키워 가는 때이다. 체계를 세워 조목조목 따지면서 가르치는 과학 학습은 별로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아이들은 재미있게 그림책을 보면서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정보를 이해할 뿐만 아니라 자연과 생명의 세계에 대해 호기심을 길러 갈 것이다.
작가 소개
심조원
1965년에 경상북도 청송에서 태어났습니다. 그 동안 <<올챙이 그림책>> <<세밀화로 그린 보리 아기 그림책>>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식물도감>>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동물도감>> 들을 만들었고, 지금은 도토리 출판사에서 어린이 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노정덕 (그림)
1962년에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서울대학교에서 시각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그 동안 <<심술꾸러기 호랑이>> <<모기와 심술꾸러기 사자>> <<날 좀 숨겨 줘>> <<코다리 아저씨>> 들을 그렸습니다. 지금은 팬시 캐릭터 디자인 일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