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DK 아틀라스 시리즈 7권. 바닷물이 파란 이유, 파도가 생기는 이유, 바닷속 가장 깊은 곳, 태풍과 소용돌이가 발생하는 메커니즘, 아름다운 산호가 자라는 비밀, 거대한 해저 화산들, 캄캄한 심해에서 사는 놀라운 생물들, 지각판이 움직이는 과정, 해류의 흐름, 해저 유전 등 전문적인 지식들이 친절히 소개되어 있다.
한국 해군의 첫 이지스 구축함인 세종대왕함, 2007년에 있었던 태안 앞바다 기름유출사건, 신안 앞바다에서 발견된 해저 유물 등 우리나라와 관련된 내용도 들어 있어 친숙한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바다의 빛깔을 그대로 재현하는 시원한 그림들이 압권이다.
또한 올해부터 개정된 7차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교과과정 연계표를 수록했다. 표에는 차례별로 해당 학년과 단원이 연결되어 있어 교과서와 쉽게 연계해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했다.
출판사 리뷰
메가스터디 최고의 강사진이 추천하고,
초중고 학교 선생님들이 감탄한 최고의 그림백과사전!
-실물을 보는 듯 어떤 책도 따라올 수 없는 압도적인 그림자료
-총 네 차례의 검증을 거쳐 학술적 권위가 묻어나는 정확하고 상세한 정보
화제의 시리즈, 최고의 그림백과사전
그림백과사전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의 ‘돌링 킨더슬리(DK)’ 사의 아틀라스 시리즈 총 10권을 오늘날 우리나라 초중고 학생들의 정서와 눈높이에 맞춰 새롭게 펴냈다. 생생하고 시원스러운 그림을 중심으로 최신 정보들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흥미로운 상식들을 새롭게 추가해 책의 품격을 높이는 한편, 관련 교과과정을 소개해 학습교재로 활용하도록 했다. 우리나라와 관련된 자료들도 추가해 친밀감을 높였으며, 특히 어떤 책에서도 볼 수 없는 올컬러의 수준 높은 그림 자료들과 학술적 권위가 묻어나는 정확하고 상세한 정보는 독자들의 상상력을 자극시킬 뿐만 아니라 세상에 대한 지식의 폭을 넓혀준다.
세상에서 가장 궁금한 10가지 주제
공룡은 왜 멸종되었을까? 우주는 과연 붕괴할까, 계속 팽창할까? 블랙홀은 정말 있을까? 다른 별에도 생명체가 존재할까? 시간여행은 가능할까? 피라미드는 어떻게 만들었을까? 지진과 화산은 왜 일어날까? 환경오염으로 지구는 지금 어떻게 변해가고 있을까? 얼마나 많은 동물들이 멸종되고 있을까? DK 아틀라스 시리즈는 아이들이 세상에서 가장 궁금해 하는 10가지를 주제별로 각각 10권-우리의 몸, 공룡대공원, 우주대여행, 세계고대문명, 세계대여행, 세계대탐험, 우리의 지구, 세계의 바다, 세계의 동물, 세계의 새-에 담아 쉽고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그림을 보는 것만으로도 이해가 되는 책
이 시리즈의 그림 자료들은 어떤 책에서도 볼 수 없었던 압도적인 크기와 수준을 자랑한다. <우리의 몸>의 그림 자료들은 의과대학의 인체 해부도에 견줄 만큼 상세하고, <공룡대공원>에 등장하는 공룡들은 금방이라도 책 속을 뛰쳐나와 울부짖을 것처럼 살아 움직인다. 우리를 광활한 우주로 안내하고 있는 <우주대여행>의 별과 은하의 모습, 이집트의 피라미드와 중국의 만리장성이 건설되던 고대문명 시대로 시간을 되돌려 놓은 듯한 <세계고대문명>의 삽화들, 금방이라도 하늘을 향해 날갯짓할 것 같은 <세계의 새> 속 새들의 모습 등, 각 권마다 저마다의 특색으로 가로 52.4㎝, 세로 35㎝의 시원스러운 그림들이 보는 이의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는다. 손가락에 있는 신경, 혈관, 뼈, 관절까지 정확하게 그려져 있는 <우리의 몸>처럼 10권 모두 매우 작은 부분까지 상세하게 묘사돼 있어 그림을 보는 것만으로도 교육이 된다. 이후 DK 사에서 낸 그림백과사전이 모두 이 시리즈의 그림 자료들을 바탕으로 출간되었다는 사실이 말해주듯 향후에도 아틀라스 시리즈만큼 수준 높은 그림백과사전은 만날 수 없을 것이다.
학술적 권위가 묻어나는 정확하고 상세한 정보
아틀라스 시리즈는 번역 단계에서부터 전문가의 손을 거쳤다. 김재면 박사, 박인식 박사, 여상진 박사, 이동훈 박사 등이 각각 번역을 맡았으며, 다시 각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윤무부 박사, 이시우 박사, 김수진 박사, 하종규 박사, 김찬삼 박사 등이 감수를 맡았다. 2차 감수에서는 오유경, 박영주 선생님 등 일선학교 선생님들이, 3차 감수에서는 박선오, 최석영, 고종훈 선생님 등 메가스터디 최고의 강사진이 검토를 맡아 책의 신뢰성을 검증하는 한편, 학생들이 좀더 쉽고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번역을 포함해 총 네 차례의 검증을 거치는 동안 100% 믿음이 가는 정확하고 상세한 정보들과 더불어 쉬운 내용부터 학술적 권위가 묻어나는 내용까지 연령대에 따라 누구나 골라서 읽을 수 있을 만큼 텍스트는 풍부해졌다.
7차 개정 교과과정 연계표 수록
올해부터 개정된 7차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시리즈 각 권마다 교과과정 연계표를 수록했다. 표에는 차례별로 해당 학년과 단원이 연결되어 있어 교과서와 쉽게 연계해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했다.
활용법
한 번에 모든 지식을 얻을 수는 없다. 항상 옆에 두고 필요한 지식을 습득해 나가야 한다. 먼저 그림을 보면서 머릿속에 이미지를 입력한 뒤 차차 텍스트를 읽어나가는 것도 한 방법이다. 모든 내용들이 교과과정과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교과서를 함께 보면서 지식을 넓혀가면 더욱 좋다. 곧 출간될 활용북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세계의 바다> 소개
DK 아틀라스 시리즈 중 7권. 바다의 빛깔을 그대로 재현하는 시원한 그림들이 압권이다. 바닷물이 파란 이유, 파도가 생기는 이유, 바닷속 가장 깊은 곳, 태풍과 소용돌이가 발생하는 메커니즘, 아름다운 산호가 자라는 비밀, 거대한 해저 화산들, 캄캄한 심해에서 사는 놀라운 생물들, 지각판이 움직이는 과정, 해류의 흐름, 해저 유전 등 전문적인 지식들이 친절히 소개되어 있다. 한국 해군의 첫 이지스 구축함인 세종대왕함, 2007년에 있었던 태안 앞바다 기름유출사건, 신안 앞바다에서 발견된 해저 유물 등 우리나라와 관련된 내용도 들어 있어 친숙한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각 페이지마다 관련 교과과정이 소개되어 있다. 무더운 여름, 신비로움이 가득한 바닷속 세계로 풍덩 빠져보자.
Review
바다의 빛깔을 그대로 재현하는 시원한 그림들이 압권이다. 책을 보는 내내 무더운 여름, 바닷바람을 맞으며 시원한 바닷물에 몸을 맡기고 해저 세계를 탐험하는 느낌이었다. 바닷물이 파란 이유, 파도가 생기는 이유, 바닷속 가장 깊은 곳, 태풍과 소용돌이가 발생하는 메커니즘, 아름다운 산호가 자라는 비밀, 거대한 해저 화산들, 캄캄한 심해에서 사는 놀라운 생물들, 지각판이 움직이는 과정, 해류의 흐름, 해저 유전 등 전문적인 지식들이 친절히 소개되어 있다.
-최석영, 메가스터디 지구과학 강사
계속 옆에 두고 읽어야 하는 책이다. 한국 해군의 첫 이지스 구축함인 세종대왕함, 2007년에 있었던 태안 앞바다 기름유출사건, 신안 앞바다에서 발견된 해저 유물 등 우리나라와 관련된 내용도 들어 있어 친숙한 느낌을 준다. 뿐만 아니라 각 페이지마다 관련 교과과정이 소개되어 있어 아이들의 학습교재나 자습서로 안성맞춤인 책이다.
-박영주, 반포중학교 과학 교사
세계의 물이 모두 마르면 지구는 어떤 모습일까? 바다 저 깊은 곳에서는 어떤 생물들이 살고 있을까? 세계에서 가장 깊은 곳은 어디일까? 전설의 도시 아틀란티스는 정말 있을까? 이 책은 우리가 상상에만 그쳤던 바다의 모습을 완벽하게 실현해 보여준다. 아름답고 환상적인 그림과 사진으로 보는 해양 속 미지의 세계를 통해서 해양의 역사를 이해하고 나아가 보다 창조적인 우주를 꿈꿀 수 있게 한다. 신비로움이 가득한 바닷속 세계로 풍덩 빠져보자.
-아마존 서평
작가 소개
저자 : 아니타 가네리
지리와 자연에 관한 어린이용 과학책들을 썼으며 ‘Horrible geography’ 시리즈로 1999년에 캐나다 지리학회 은상과 2008년에 지리학협회 추천도서상을 수상했습니다. 현재 영국에서 가족과 반려동물들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목차
바다에 덮인 지구
지구의 맨얼굴
움직이는 판
해양 탐험
먹이연쇄
대서양
대륙 주변부
심해저 평원
태평양
화산섬
해중산
해구
뜨겁고 검은 물
산호초
산호초의 생물
인도양
대양 중앙 해령
북극해
남극 대륙
바람과 파도
위험한 바다
해류
해수면의 높이
밀물과 썰물
고기잡이
석유와 천연가스
배
해양 고고학
병든 바다
미래의 바다 이용
찾아보기